KT, 온라인 '클라우드 교육' 프로그램 가동
상태바
KT, 온라인 '클라우드 교육' 프로그램 가동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4.21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핸즈온', 격월마다 초급·심화 교육 진행

최근 디지털 전환(DX)을 추진하는 기업들이 많아지면서 클라우드 활용을 검토하는 기업들도 늘고 있다. KT가 이러한 니즈에 맞춰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클라우드 시장 확대를 모색하기 위한 온라인 교육을 제공한다.

KT는 클라우드 고객과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20일부터 ‘KT 클라우드 핸즈온(Hands-On) 교육’을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클라우드 핸즈온 교육은 초급, 심화 단계로 나눠 격월마다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특히 클라우드를 처음 경험하는 사용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실제로 20일 개시된 초급과정의 경우 ▲클라우드 기술 개요와 트렌드 소개 ▲KT 클라우드 주요 상품 및 서비스 설명 ▲KT 클라우드 포탈 사용법 교육 및 시연 등의 교육이 진행된다.

KT는 핸즈온 온라인 교육을 계기로 클라우드 기술 공유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마련할 예정이다. 우선, 기존에 제공하던 각 파트너사별 맞춤 교육을 온라인으로 재개하고, 대학 인재양성을 위한 ‘아카데미 프로그램’도 지속 운영한다. 또 판교에 위치한 KT 클라우드 오픈 스페이스에서 클라우드 동향과 최신 기술에 대한 세미나를 비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KT 클라우드·DX사업본부장 이미희 상무는 “국내 최초의 클라우드사업자로서 국내 클라우드 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금껏 확보한 역량과 노하우를 교육과 세미나 형태로 지속 공유할 것”이라며,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고객이 진정으로 필요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T 클라우드 핸즈온 교육은 매월 초 신청을 받고 있으며, KT 클라우드 포털에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