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구름 OS 업데이트, ‘한컴오피스 2022 베타 버전’ 무료 제공
상태바
한컴구름 OS 업데이트, ‘한컴오피스 2022 베타 버전’ 무료 제공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4.19 18:1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 ‘V3 Lite’ 탑재, UI 개편 등으로 보안성 및 사용 편의성 강화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의 개방형 운영체제(OS) ‘한컴구름’이 4월 19일 업데이트를 통해 2.2버전을 선보인다.

한컴구름 2.2 버전은 기존 UI(사용자 환경) 개편으로 바탕화면에서 직관적으로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고 구름브라우저 업데이트 및 도움말 기능 추가 등을 통해 사용 편의성 및 안정성을 높였다.

특히, 한컴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한컴구름 전용 ‘한컴오피스 2022’ 베타(Beta) 버전을 무료로 제공한다. 한컴오피스 2022 베타 버전은 워드프로세서 ‘한글’, 스프레드시트 ‘한셀’, 프레젠테이션 ‘한쇼’, MS워드 문서 전용 편집기 ‘한워드’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안랩(대표 강석균)과의 협업으로 개인 사용자용 무료 PC 백신 ‘V3 Lite’를 기본 탑재함으로써 보안성을 높였다.

기존 한컴구름 사용자는 OS의 업데이트 관리자 기능을 통해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신규 사용자는 한컴 홈페이지 다운로드 센터를 통해 2.2 버전을 설치할 수 있다.

김대기 한글과컴퓨터 총괄 부사장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문서 작업이 가능해진 만큼, 한컴구름의 사업 영역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고객의 요구 사항을 토대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해 한컴구름의 경쟁력을 높이는 한편, 개방형 OS 생태계 확산을 위해 정부 및 관련 기업들과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컴구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가 지원하고, 국가보안기술연구소와 한컴이 개발·공개한 개방형 OS ‘구름플랫폼’을 토대로 한컴이 자체 개발한 OS다.

리눅스 커널 4.19 기반의 데비안(Debian) 리눅스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구름 브라우저, 이미지 뷰어, 동영상 플레이어, 압축프로그램, 메모장, 계산기 등을 기본 애플리케이션으로 탑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찬희 2021-04-20 13:59:49
22년 베타 버전을 무료로 공개해주신다니 정말 좋은 시스템이 될거 같습니다.응원합니다 한컴 개발 팀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