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큰 사모펀드 브리지타워, 2억 달러 규모 ‘증권형 토큰 발행’ 착수
상태바
토큰 사모펀드 브리지타워, 2억 달러 규모 ‘증권형 토큰 발행’ 착수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4.19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고랜드, 시큐리타이즈, 아착스, 블랙 만타 등과 파트너십

블록체인과 탈중앙화 금융(DeFi) 시장에 주로 투자하는 글로벌 토큰 사모펀드 브리지타워 캐피탈이 증권형 토큰 발행(STO)를 통해 주주들에게 DeFi 투자 기회를 제공한다.

브리지타워는 최근 급성장하는 DeFi 산업에서 블록체인 인프라·서비스 시장에 참여할 파트너진 구성을 마치고 사모 STO에 본격 착수했다고 19일 발표했다.

브리지타워는 최근 디지털 증권 형태로 브리지타워의 주식을 매입할 기회를 공인 투자자에게 제공하는 사모 STO 캠페인에 착수했다. 이를 통해 2억 달러(약 2235억 원)의 자금을 조달한다는 계획이다.

브리지타워는 이번 STO를 위해 지난 1년여 간 자사가 투자한 기업과 자사에 투자한 기업들로 글로벌 파트너진을 꾸렸다. 블록체인 기술기업 알고랜드, 증권형 토큰 솔루션 업체 시큐리타이즈, 영국 금융행위감독청(FCA)이 승인한 첫 디지털 증권거래소 아착스, STO 플랫폼 블랙 만타 등이 대표적 파트너다.

코리 퓨 브리지타워 최고경영자는 “브리지타워는 블록체인 기술 도입에 힘입어 전 세계 민관 디지털 금융 시장의 합류점이 되고자 한다”며 “복잡한 국제 규제 환경을 헤쳐나갈 올바른 팀과 제품을 구성할 수 있는 투자자를 위한 독보적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브리지타워는 지난달 블록체인 인프라 제품·서비스 확대를 위해 스위시 취리히에 현지법인을 설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