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중견기업 디지털 혁신’ 웨비나 개설…11월까지 교육 진행
상태바
산업부, ‘중견기업 디지털 혁신’ 웨비나 개설…11월까지 교육 진행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4.16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견기업 디지털 혁신을 주제로 하는 웹세미나가 11월까지 열린다.

산업통상자원부는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한국산업지능화협회와 함께 중견·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비대면 교육과정 2021년 중견기업 디지털 혁신 웨비나를 16일 개설한다고 밝혔다.

교육과정은 ‘중견기업 도약을 위한 등대 프로젝트의 차질없는 이행을 위해 지난 14일 한국중견기업연합회에 개소한 중견기업 디지털 혁신센터의 첫 실행과제로 중소·중견기업의 디지털 혁신역량을 제고하고, 디지털 전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오는 11월 중순까지 8회에 걸쳐 운영되며 총 1000여명이 교육에 참여할 예정이다.

총 16명의 전문가는 ‘중견기업 디지털 혁신’을 주제로 ▲디지털 전환 ▲2021년 기술·시장 전망 ▲D.N.A(Data. Network. AI) 산업 고도화 방안 ▲산업별 디지털 혁신사례 등에 대해 강의를 진행한다.

강의에서는 전자, 자동차 등 주력산업에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유통·물류, 에너지 분야 등에서 디지털 기반 신사업을 창출하는 등 다양한 산업의 디지털 혁신사례가 공유될 예정이다.

또 디지털 전환 우수기업 최고경영자(CEO)와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서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소개하고, 온라인을 통한 실시간 질의응답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중견기업연합회의 ‘핵심인재 육성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교육 참여를 원하는 중견‧중소기업 재직자도 이곳에서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