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셈블, 빗썸 ‘BTC 오픈’ 6라운드 최우수 프로젝트 '나야 나'
상태바
어셈블, 빗썸 ‘BTC 오픈’ 6라운드 최우수 프로젝트 '나야 나'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4.16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월 내 빗썸 원화 마켓에 자산 추가 예정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포인트 통합 플랫폼 어셈블 프로토콜이 가상화폐거래소 빗썸에서의 원화 마켓 상장을 목표로 경쟁한 ‘BTC 오픈’의 최우수 프로젝트에 올랐다.

16일 어셈블은 빗썸이 진행한 BTC 오픈 6라운드에서 가장 우수한 결과를 보인 프로젝트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빗썸 BTC 오픈 이벤트는 빗썸 BTC 마켓에 상장한 가상 자산이 원화 마켓 상장을 위해 경쟁하는 시스템이다. 빗썸 코리아는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진행된 BTC 오픈 6 라운드에서 어셈블 프로토콜을 가장 우수한 결과를 보인 가상자산으로 선정했다.

BTC 오픈 평가는 ▲유통량 ▲거래 활성화 ▲투자 매력도 ▲사용자 참여도 ▲가상 자산 건전성 등 5가지 평가 항목으로 구성되며 이를 종합해 점수를 부여한다. 어셈블은 종합 91.3점으로 1위를 기록했다.

BTC 오픈 정책에 따라 별도의 심사를 통해 결격사유가 없을 경우 결과 발표일로부터 3개월 이내 원화 마켓에 자산 추가가 이뤄질 예정이다.

어셈블은 자체 유틸리티 토큰인 ASM을 활용한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포인트 통합 플랫폼으로 포인트 제공사, 소비자, 가맹점에 기존 포인트 및 마일리지를 통합·활용·수익화할 수 있는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한다. 광고주는 어셈블에 구축된 데이터 인프라를 활용해 효과적인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어셈블 프로토콜 박규도 대표는 “빗썸 BTC 상장에 이어 BTC 오픈 평가에서 우수 프로젝트로 선정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통합 포인트 생태계를 넓혀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어셈블은 최근 어셈블 포인트(ASP) 할인 모듈 개발을 완료하고 어셈블 앱에 도입했다. 사용자들은 ASP로 상품을 할인 구매할 수 있다. ASP 할인 시스템은 현재 서비스 되고 있는 클럽패스(Clubpass)에 적용된 상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