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톡(Quiztok),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1 수상
상태바
퀴즈톡(Quiztok),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1 수상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4.16 10:1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디어, 기능 항목에서 특히 높은 점수를 받아 수상작으로 선정

지난 12일 퀴즈톡(Quiztok)이 세계적인 명성의 디자인 상인 iF 디자인 어워드 2021(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21)'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최종 수상했다고 밝혔다.

1953년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주관으로 시작된 'iF 디자인 어워드'는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콘셉트, 인테리어, 건축, 서비스 디자인, 사용자 경험(UX),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등 총 9개 부문에서 디자인 차별성과 영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퀴즈톡은 유저가 퀴즈를 풀어 포인트를 획득하는 기존의 퀴즈 서비스에 더해 유저가 직접 출제자가 되어 다른 유저들에게 퀴즈를 제시하고 이를 통해서도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도록 한 양방향 퀴즈 애플리케이션이다. 풀이자는 퀴즈의 정답을 맞힌 만큼, 출제자는 다른 유저가 자신의 퀴즈를 풀이한 만큼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채팅 UI 기반으로 관심 있는 퀴즈의 정답을 풀어나가는 경험과 풀이자와 출제자 모두에게 강력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풀이 결과를 제공해 다양한 시각에서 이야깃거리를 만들고 이야기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아이디어와 기능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퀴즈톡 전창섭 대표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수상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퀴즈톡 유저들이 다양하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디자인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어워드에서는 52개국으로부터 접수된 10,000여 개의 출품작이 수상을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으며, 퀴즈톡(Quiztok)을 포함한 올해의 수상작은 iF 디자인 어워드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에 공개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윤호 2021-04-16 10:39:20
역시 세계로 뻗어가는 퀴즈톡 대박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