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비정형 데이터 저장 비용절감·효율적 관리용 아카이브 솔루션 출시
상태바
퀀텀, 비정형 데이터 저장 비용절감·효율적 관리용 아카이브 솔루션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5.07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퀀텀이 고객들이 비용효율적인 계층화 스토리지 전략을 수립하고 비정형 데이터 폭증 시대에 관리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비정형 데이터 저장 비용 절감 및 효율적 관리를 위한 아카이브(원본 저장) 솔루션 3종인 ▲아티코 NAS 어플라이언스(Artico NAS appliance) ▲지능형 데이터 아카이빙 솔루션 ‘로켓 아키비오 오토스토어(Rocket Arkivio Autostor)’가 보완된 퀀텀 DXi 어플라이언스(DXi4700 및 DXi6900) ▲오브젝트 스토리지 노드를 포함한 라투스(Lattus)의 확장된 온라인 스토리지 등을 발표했다.

아티코 NAS 어플라이언스는 테이프는 물론 퍼블릭·프라이빗 클라우드로도 데이터를 지능적으로 이동, 저장할 수 있다.

또한 지능형 데이터 아카이빙 솔루션 ‘로켓 아키비오 오토스토어가 보완된 퀀텀 DXi 어플라이언스는 데이터 백업 및 아카이브의 동시 실행을 지원하며 오브젝트 스토리지 노드를 포함한 라투스의 확장된 온라인 스토리지는 새로운 6TB 디스크 아카이브 드라이브를 기존 시스템에 유연하게 통합시켜 데이터 밀도를 높이고 스토리지 구매 및 관리 비용을 절감시켜준다.

▲ 퀀텀이 아카이브(원본 저장) 솔루션 3종인 ▲아티코 NAS 어플라이언스(Artico NAS appliance) ▲지능형 데이터 아카이빙 솔루션 ‘로켓 아키비오 오토스토어(Rocket Arkivio Autostor)’가 보완된 퀀텀 DXi 어플라이언스(DXi4700 및 DXi6900) ▲오브젝트 스토리지 노드를 포함한 라투스(Lattus)의 확장된 온라인 스토리지 등을 발표했다.

이 아카이브 솔루션들은 고객들의 데이터를 보호하고 백업으로 인한 중앙 운영 서버 및 네트워크로의 영향력을 감소시켜 사실상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백업 윈도(backup windows) 성능 향상, 백업 시에 네트워크 부하를 줄일 수 있는 유연하고 확장적인 접근법을 제시하며 데이터를 저렴한 스토리지 계층으로 이동시킴으로써 전체 스토리지 도입 및 운영비용의 60% 이상을 절감시켜준다.

퀀텀의 새로운 아티코 인텔리전트 NAS 어플라이언스는 유연하고 저렴한 엔트리 레벨의 아카이브 솔루션으로 요구사항에 따라 PB(페타바이트)급 데이터까지 확장이 가능하다. 아티코는 스토어넥스트 5(StorNext 5) 데이터 관리 정책을 기반으로 온-프레미스(내부 구축형) 및 클라우드 방식으로 구축할 수 있으며 고객들이 계층화된 스토리지 시스템에 데이터를 지능적으로 배치 및 저장,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키비오 오토스토어의 데이터 이동 툴과 아티코의 인텔리전트 스토어넥스트(StorNext) 기반 정책과의 결합을 통해 사용자들은 모든 파일에 대한 완벽한 액세스를 유지하면서 메인 스토리지에서 보다 저렴한 스토리지로 파일들을 원활히 이동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아티코의 통합 디스크 스토리지는 메인 스토리지의 엑세스를 줄여 부하를 낮추는 동시에, 저장된 컨텐츠에 대한 온라인 액세스를 증가시키며 NAS 방식으로 연결할 수 있어 데이터센터에 용이하게 구축, 통합되며 광범위한 환경에서도 원활히 구동된다.

또 아티코는 LTO 테이프, LTFS, 오브젝트 스토리지, 클라우드 아카이브 타깃을 지원하는 지능적인 데이터 이동 기능들을 제공해 스토리지 투자비용 절감과 함께 데이터 활용도도 높일 수 있다.

인텔리전트 기반 정책은 중요도에 따라 다양한 아카이브 복사본을 생성할 수 있고 아카이브 데이터를 위한 강력한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아티코 및 아키비오 오토스토어와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은 백업 소프트웨어 없이도 파일들을 공유, 저장, 보호할 수 있다.

지능형 데이터 아카이빙 솔루션 로켓 아키비오 오토스토어가 보완된 퀀텀 DXi 어플라이언스(DXi4700 및 DXi6900)는 고성능 백업의 표준으로 제시되고 있다. 현재 이 어플라이언스들은 네이티브 포맷 아카이빙을 위해 동시 사용이 가능하다. 아키비오 데이터 아카이빙 소프트웨어가 보완된 DXi4700 및 DXi6900은 백업 및 아카이브 기능을 모두 제공해 투자대비수익률(ROI)을 크게 높일 수 있다.

아키비오 오토스토어는 데이터 속성(arrtibute)을 평가하는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메인 스토리지에서 DXi 어플라이언스로 비정형 데이터를 이동시키는 속성(arrtibute) 기반의 지능적인 정책을 지원한다.

DXi 어플라이언스와 아키비오 소프트웨어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은 필요한 경우 데이터 액세스를 유지하면서 메인 스토리지에서 아카이브로 이동되는 비정형 데이터에 대한 전체 스토리지 비용을 60% 또는 그 이상 절감할 수 있다.

네이티브 포맷으로 파일을 저장함으로써 아키비오는 백업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과는 별도로 장기간의 데이터 보유를 지원한다.

라투스는 오브젝트 스토리지 기술을 활용해 온라인 스토리지를 확장시킬 수 있어 높은 확장성을 제공하며 비용 효율성과 더불어 즉각적인 데이터 액세스 기능을 제공한다.

로버트 클락(Robert Clark) 퀀텀 제품 운영 총괄 수석 부사장은 “비정형 데이터의 폭발적인 성장으로 백업 및 아카이브에 대한 기존 접근방식이 한계를 다다름에 따라 현재의 많은 데이터센터들은 차기 위기로 급격히 악화될 수 있는 티핑 포인트를 맞고 있다”며 “데이터가 아카이브 스토리지로 지능적으로 계층화될 때 메인 스토리지 및 백업 스토리지에 대한 필요성은 낮아지며 고객들의 전체 스토리지 비용은 절감되는 대신 운영 효율성은 크게 향상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