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3개 국민운동단체, 코로나19 대응 방역 활동 전개
상태바
울산시 3개 국민운동단체, 코로나19 대응 방역 활동 전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4.14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수가 전국적으로 늘어나고 있어 시민들의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울산지역 국민운동단체가 코로나 19 대응방역에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울산시지역 3개 국민운동단체는 시민들이 코로나19로부터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4월 14일을 ‘국민운동단체 일제 방역의 날’로 정하고 ‘코로나19 대응 대대적 방역활동’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방역 활동에는 울산시새마을회, 바르게살기운동울산시협의회, 한국자유총연맹울산시지부 등 3개 국민운동단체에서 총 800여 명이 참여해 다중이용시설 630여 곳을 대상으로 중점적으로 방역 활동을 펼친다.

기존의 울산시가 주관하는 ‘울산방역의 날’에 단체별 산발적으로 자체 방역을 추진해 오던 방식을 일부 보완해 이번에는 3개 단체가 연계 협력해 진행한다.

새마을회는 버스승강장, 바르게살기운동은 공원, 한국자유총연맹은 전통시장을 중점적으로 단체별 방역구역을 설정해 활동 장소가 서로 중복되지 않도록 했다.

단체별 방역 활동을 보면 새마을회는 여천오거리, 울산대, 동서오거리, 두왕사거리, 태화로타리 등 버스정류소 400개소에 맡아 집중 소독에 나선다.

바르게살기운동은 공룡 발자국 공원, 전하동 인근 공원, 이화공원, 북구 홈플러스 인근공원 등 220개소에 대해 방역 활동을 펼친다.

한국자유총연맹은 새벽시장, 신정시장, 남목전통시장, 호계시장, 덕하시장 등 10개 시장 등 시민들의 왕래가 많은 곳을 선정 집중 방역한다.

향후 울산시지역 3개 국민운동단체는 이번 일제방역을 계기로 매달 1회 정기적으로 국민운동단체 일제 방역의 날을 지속 추진하기로 했다.

울산시는 이번 국민운동단체의 일제 방역활동은 코로나19 확진자가 동시다발적으로 발생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 격상돼 지역사회 감염확산 가능성이 매우 높은 시기에 실시하는 것으로 확진자 확산 방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