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교육도 온라인이 대세...언더독스, ‘스타트유어스’ 론칭
상태바
창업교육도 온라인이 대세...언더독스, ‘스타트유어스’ 론칭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4.12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지원금 받는 예비 창업가 위한 맞춤 서비스 제공

창업교육 전문기업 언더독스가 코로나19로 대면교육이 어려워진 현실을 타개하기 위해 신개념 온라인 창업교육 강의사이트를 오픈했다.

‘스타트유어스’로 명명된 이 사이트는 창업준비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창업 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준비한 온라인 강의 수강 사이트다.

‘실전 창업에 도움이 되는 교육’을 모토로 2015년부터 1만 명 이상의 창업가를 양성해온 언더독스는 스타트유어스를 통해 한정된 공간과 인원을 대상으로 진행해오던 오프라인 교육의 한계를 뛰어넘어 더욱 밀접하게 창업가를 만나면서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타트유어스의 주요 이용자는 (예비) 창업가로, 창업 각 단계에 필요한 강좌를 선택적으로 수강 가능하다. 특히 온라인으로 언더독스 전문 코치진 혹은 창업 전문가의 1:1 코칭을 이용해 문제 해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후에는 창업가가 서로 고민을 나누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창업가 커뮤니티 서비스도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스타트유어스는 창업 교육 콘텐츠 생산자와 소비자가 만날 수 있도록 플랫폼으로도 기능한다. 자기만의 창업 노하우를 가진 창업가라면 개인이 직접 창업 노하우 콘텐츠를 등록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강좌는 3개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매달 업데이트된다. 관점 도출부터 IR 피칭 준비 등 창업에 꼭 필요한 방법론을 제공하는 △창업 교육 과정, 경영 회계부터 제안서 작성법, 협업 툴 활용법 등 직무 전반에 대해 다루는 △직무 과정, 다양한 시행착오를 거쳐 안정적으로 비즈니스를 만들어나가는 창업가의 노하우를 엿볼 수 있는 △한발 앞선 창업가들의 인터뷰로 나누어진다.

론칭 첫 날인 12일에는 언더독스의 오리지널 창업방법론을 비롯해 코로나19에도 활발히 운영되고 있는 레스토랑 ‘키친오늘 김두희 대표’의 인터뷰 등 약 40개의 강좌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전문가 코칭, 개별 강좌와 코칭권 등의 패키지 구성을 구매할 수 있는 △패키지 과정 카테고리가 있다. 특히 패키지 과정은 청년창업사관학교,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등 창업지원금을 받는 (예비) 창업가에게 도움되도록 구성했다. 지원을 받는 (예비) 창업가라면 스타트유어스에서 패키지 상품 결제 시 증빙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언더독스 조상래 공동대표는 “창업은 정답이 없기 때문에 좌절 경험이 많을 수밖에 없다"며 "스타트유어스를 통해 창업가가 가진 작고 큰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안정적으로 비즈니스를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언더독스는 스타트유어스 론칭 기념으로 12일부터 한 달간 홈페이지 가입자 전원에게 창업 필수 템플릿 17종을 무료로 제공한다. 기존 언더독스 오프라인 교육에 참여하고 멤버십에 가입한 교육생이라면 할인 쿠폰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