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드레스하우저, 산업 보안 국제 표준 IEC 62443-4-1 인증 획득
상태바
엔드레스하우저, 산업 보안 국제 표준 IEC 62443-4-1 인증 획득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4.09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산업 자동화 계기·솔루션 기업 엔드레스하우저가 산업 네트워크 보안 표준인 IEC 62443-4-1 인증을 획득했다.

국제 표준 IEC 62443는 산업 통신망의 위험 완화를 목적으로 고안된 인증으로 글로벌 시험 & 인증 기관인 TÜV 라인란드(TÜV Rheinland)가 주관하고 있다. 엔드레스하우저가 3월에 취득한 IEC 62443-4-1 인증은 제품 공급자의 공정, 부품, 제어 시스템에 부여된다.

최근 산업 플랜트 및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에서 사이버 보안의 중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네트워킹을 비롯한 시스템 간의 연결성이 점차 보편화됨에 따라, 기업은 생산 시스템을 비롯해 자동화 기술을 외부의 무단 액세스로부터 보호할 의무를 가진다.

엔드레스하우저는 제품 및 서비스의 계획 및 개발 단계에서부터 고객의 생산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한 최적화된 요소를 갖추기 위해 여러 안전장치의 기반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제품 수명 주기를 비롯한 제품의 개발 프로세스가 세계적인 보안 수준을 충족함을 입증했다.

엔드레스하우저 그룹의 제품 보안 책임자 Mirko Brcic는 “이번 인증 획득은 엔드레스하우저가 얼마나 보안을 중시하며 그를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여왔는지를 잘 보여주는 결과다. 앞으로의 지속적인 기술 발전을 고려할 때 디지털화를 가속화하는 동시에 계기와 소프트웨어의 보안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과제로 남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엔드레스하우저의 보안 강화를 위한 공격적인 투자와 개발을 지속해, 지난 2020년에는 국제인터넷표준화 기구인 ‘IETF(Internet Engineering Task Force)‘ 측에서 엔드레스하우저가 개발한 CPace 프로토콜을 인터넷 표준에서 권장 사용 방법으로 선정한 바 있다. CPace 프로토콜은 계기에 대한 암호화된 액세스를 제공하는 프로토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