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블록체인 정책 콘퍼런스 개최 "변화하는 미래 사회, 블록체인 역할 조망"
상태바
KISA 블록체인 정책 콘퍼런스 개최 "변화하는 미래 사회, 블록체인 역할 조망"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4.08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급속한 비대면화에 따라 다양한 융합 기술 개발의 필요성이 증가하면서 데이터 신뢰성 보장을 위해 블록체인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블록체인법학회, 한국정보보호학회와 함께 블록체인 기술로 촉발되는 경제·사회 구조 변화 조망을 위한 정책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는 블록체인, 융합 기술(탈중앙화 혁신 금융 등)의 국내외 동향을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2개의 기조 강연과 1개의 사례 발표, 2개의 발표 세션(블록체인, 탈중앙화 혁신 금융) 및 심층 토론으로 구성됐다.

우선 기조 강연에서는 ▲뉴노멀 시대 정신, 블록체이니즘(블록체인법학회 이정엽 회장) ▲블록체인 기술의 현재와 미래(한국정보보호학회 류재철 회장)를 통해 변화하는 미래 사회에 블록체인의 역할을 조망했다. 이어지는 확산 사례 발표(KISA 박상환 단장)에서는 KISA에서 추진하는 시범·확산 사업의 성과를 공유했다.

오후 발표 세션은 ‘블록체인 기술 및 정책’, ‘탈중앙화 혁신 금융’ 2개 세션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최근 시장에서 주목도가 높은 분산 ID, 메타버스, 탈중앙화 혁신 금융 등에 대해 다뤄졌다.

이원태 KISA 원장은 “ICT기술 간 융합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는 높은 데이터 신뢰성을 보장하는 블록체인이 핵심 인프라가 될 것이다. KISA는 디지털 미래 사회를 선도하는 정보보호·디지털 전문 기관으로서 블록체인 혁신 기술 생태계 조성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