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로보, 인천 로봇랜드로 본사·연구소·공장 이전
상태바
로보로보, 인천 로봇랜드로 본사·연구소·공장 이전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4.08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와 업무협약 체결...9900㎡ 규모 부지 투자

교육용 로봇 전문기업 로보로보가 청라국제도시에 조성되고 있는 인천 로봇랜드로 본사와 연구소, 공장을 이전한다. 로보로보의 이전으로 인천시는 로봇산업 혁신 클러스터 구축의 첫 발을 내딛게 됐다.

인천광역시는 지난 7일 변주영 일자리경제본부장, 김준성 미래산업과장, 박병수 로보로보대표, 추상현 인천테크노파크 로봇산업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로보로보와 본사 이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로보로보는 인공지능(AI), 로봇, 코딩, 융합과학 전반에 걸쳐 개발부터 교육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는 국내 1위의 교육용 로봇 전문기업이다. 현재 5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2019년 180억 원의 매출실적을 올렸다. 15년 연속 영업흑자, 30여 개 국가 수출, 500만 달러 수출탑 수상 등 실적도 화려하다.

최근에는 AI 기술 발전과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비대면 문화 확산 등으로 AI 기반 콘텐츠를 신규 도입하고 온라인 기반 플랫폼을 강화하는 등 신개념 로봇 교육 사업을 준비 중에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인천시는 로보로보의 안정적인 이전·정착을 위한 행정적 지원과 테마파크를 중심으로 로봇랜드 내 로봇교육과 관련된 정책을 개발하고, 로보로보와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로보로보는 인천로봇랜드 내 약 9900㎡규모 투자를 통해 서울과 경기도에 분산 운영 중인 본사와 연구소, 공장을 모두 인천으로 통합 이전하고 신규 AI 기반 교육용 로봇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변주영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최대 로봇산업 클러스터 구축의 첫발을 디뎠다"며, "앞으로도 유망 로봇기업의 발굴·유치를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 핵심 산업이자 인천의 전략산업인 로봇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 로봇랜드는 청라국제도시 내 76만9279㎡ 부지에 로봇산업 혁신 클러스터와 테마파크 등을 조성하는 국책사업으로 로봇산업 연구개발, 제작․생산, 실증테스트, 수요창출 하는 클러스터 구축해 국내 최대로봇산업의 선두기지로 육성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올해 산업부 개발계획 및 실시계획을 승인을 받을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