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협업 솔루션 '팀업 3.0', GS 인증 1등급 획득
상태바
이스트소프트 협업 솔루션 '팀업 3.0', GS 인증 1등급 획득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4.0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원격근무가 대중화되고 비대면 업무가 많아지면서 기업 업무 환경의 디지털 전환이 과제로 떠오르는 가운데, 이스트소프트는 디지털워크 환경에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자사 협업 솔루션 ‘팀업 3.0’이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GS 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등 국가 공인 인증 기관이 국제 표준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기능, 성능,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을 평가하고 그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다.

 

이번 인증을 획득한 팀업 3.0은 스마트워크 협업 솔루션으로, 조직도를 기반으로 대용량 파일 및 이미지 캡처 전송이 가능한 ▲업무용 메신저를 제공하며, ▲그룹피드(게시판) ▲쪽지 ▲클라우드 ▲다양한 검색 옵션 등의 기능을 바탕으로 업무 자료의 통합 관리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PC, 모바일, 태블릿 등 사용 기기와 관계없이 팀업을 통해 협업할 동료의 접속 상태를 확인해 효과적으로 업무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수 있으며, 초대 기능을 활용하여 외부 협력사와도 협업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팀업은 기존 메신저 서비스와 유사한 사용 환경(UI)으로 누구나 별도 교육 없이도 쉽게 적응해 사용할 수 있으며, AI 챗봇과 사내 결재 시스템, 매뉴얼 등을 연동해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다는 이점도 있다.

이 밖에도 팀업은 클라우드 서비스뿐만 아니라 온프레미스(On-premise)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사의 인프라 연동과 조직 문화에 맞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대규모 동시접속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조성민 이스트소프트 SW사업본부장 이사는 “비대면 근무 환경의 확산으로 제품력과 보안성이 검증된 협업 솔루션 선택이 중요해지는 가운데, 이번 GS 인증 심사를 통해 팀업 3.0의 제품성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 앞으로 공공시장을 비롯해 더 많은 사용자가 팀업의 편리하고 안전한 협업 환경을 경험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