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크래프터스, 4차산업 융복합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3기 선발
상태바
블록크래프터스, 4차산업 융복합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3기 선발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4.07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핀테크, 콘텐츠, B2C 소비재 등 6개 기업
3000만 원 이상 직접투자, 전문가 멘토링, 마케팅·홍보·디자인 컨설팅 등 제공

블록크래프터스의 유망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챌린지엑스'에 참가할 3기 기업들이 확정됐다.

4차 산업 융복합 분야 전문 액셀러레이터 블록크래프터스는 4차 산업 융복합 분야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챌린지엑스’의 3기 선발을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19년 시작된 챌린지엑스는 초기 투자와 16주간의 보육 프로그램 등을 통해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원활한 성장과 글로벌 진출 등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이미 17개 유망 스타트업이 1·2기 프로그램을 거쳐 투자 유치,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 등 굵직한 성과를 창출했다. 

이번 3기는 블록체인, 핀테크, 콘텐츠, B2C 소비재 등의 분야에서 6개 기업이 선발됐다. 암호화 처리 및 암호키 관리 솔루션 ‘티이이웨어’, 힙합 아티스트를 위한 오픈마켓 비트 공유 플랫폼 ‘일학교’, 영상 제작 관련 스탭·차량·장비·로케이션 등 중개 플랫폼 ‘써폿’, 운동 습관화를 돕는 피트니스 매니저 ‘번핏’, 비대면 화장품 체험 플랫폼 ‘클루메틱’, 러닝 코칭 오디오 ‘팔짝’ 등이 그 주인공이다.

이들 기업은 블록크래프터스가 준비한 시장 검증 프로그램과 글로벌 진출 준비 프로그램 중 한 가지 프로그램을 선택해 참가할 예정이다. 이중 시장 검증 프로그램은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최소요건제품(MVP) 제작 및 시험, 초기 고객군 설정, 글로벌 시장 검증을 진행한다. 글로벌 진출 준비 프로그램의 경우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파트너사와 협력해 글로벌 멘토 매칭, 현지화 준비, 해외 파트너사 매칭 등을 지원한다.

블록크래프터스는 모든 참가기업에 최소 3,000만 원 이상의 직접투자를 진행하며, 특화 분야 전문가 멘토링 및 세미나, 홍보 지원, 사용자경험(UX) 및 디자인 컨설팅, 디지털 마케팅 컨설팅, 회의 공간 지원, 파트너십 연계 등의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블록크래프터스는 추후 참가기업의 서비스 및 프로그램 성과를 소개하는 데모데이와 투자자 네트워킹 이벤트를 통해 이들 기업의 투자유치와 글로벌 진출 준비도 도울 계획이다.

블록크래프터스 박수용 공동대표는 “챌린지엑스 3기는 참가기업의 사업 고도화와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는 것에 중점을 둘 것”이라며, “블록체인을 비롯한 4차 산업 융복합 기술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할 글로벌 K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