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그룹-세종대학교, 드론 및 항공우주 산업 육성 위해 협력
상태바
한컴그룹-세종대학교, 드론 및 항공우주 산업 육성 위해 협력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4.0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한컴 우주항공연구소’ 설립으로 공동 연구 체계 구축 및 인력 교류 추진

한글과컴퓨터그룹(이하 한컴그룹)과 세종대학교가 ‘드론·항공우주 공동연구 및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산학 협력 거점 기관으로 ‘세종-한컴 우주항공연구소’를 설립하고, 드론 및 항공우주 분야의 신기술 교류와 공동 연구 개발, 전문가 양성, 연구 인력 교류, 자율무인이동체 연구를 위한 공동 연구 체계 구축 등을 추진한다.

또한 한컴그룹은 우주·드론 전문 기업인 한컴인스페이스와 세종대학교 산학협력단, 세종-한컴 우주항공연구소 간 사업협력 협약도 함께 체결하고 연구소 운영 및 개발 등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를 통해 한컴인스페이스는 홍성경 세종대학교 교수(기계항공우주공학부, 자율무인이동체연구센터장)의 자동화드론제어기술인 ‘ArduPilot 기반 Autopilot 프로그래밍 기술’을 활용해 무인 드론 운영시스템 ‘드론셋’의 고도화에 나선다.

세종대학교는 기계항공우주공학부와 지능기전공학부, 전자정보통신공학과를 중심으로 항공시스템공학과, 컴퓨터공학과, 소프트웨어학과, 정보보호학과 등과 융합해 대학ICT연구센터육성지원사업, BK21사업, 대학중점연구소지원사업 등 다수의 대형국책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일반대학원의 ‘지능형드론 융합전공’ 운영 등 드론 및 항공우주 분야의 융합 연구 및 인력 양성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배덕효 세종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세종대학교는 한컴그룹과의 다양한 산학 협력으로 해당 분야에서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 확보 및 인프라 구축, 핵심 인재 양성, 세계 시장 선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이를 통해 ‘드론 및 항공우주 분야’를 세종대학교의 대표 브랜드의 하나로 키우고자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은 “국내 항공우주공학 분야를 이끌고 있는 세종대학교와의 연구소 설립을 통해서 드론 및 항공우주 분야의 첨단 기술과 우수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했다. 미래 고부가가치 사업인 항공우주산업이 그룹의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그룹사들과의 시너지 창출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