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유튜브 채널에 ‘교수님~ 질문있어요~~’ 코너 개설
상태바
특허청, 유튜브 채널에 ‘교수님~ 질문있어요~~’ 코너 개설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4.05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은 지식재산에 대한 이해와 접근을 쉽게하기 위해 연수원 유튜브 채널 ‘IP 스토리 센터’에 ‘교수님~ 질문있어요~~’ 코너를 개설한다.

IP 스토리 센터는 지식재산의 대중화를 위해 제작된 스토리 중심의 영상 콘텐츠를 SNS를 통해 전달하기 위해 2013년 개설했다. 현재 지식재산에 관련된 내용을 흥미롭게 접할 수 있도록 일반인 대상 지식재산권, 시의성 있는 이슈 및 분쟁 케이스 등 약 104개의 영상이 업로드 됐다.

콘텐츠는 연수원에서 강의를 담당하는 교수들이 약 5분 내외의 분량으로 제작해 업로드 될 예정이며, 첫 영상은 4월 6일 화요일 ‘IP 스토리 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제는 교수들이 강의 중 많이 받은 질문과 구독자들의 댓글을 통해 선정하고 전문가의 시선으로 쉽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구성되며 개인 창업자, 소상공인, 중소기업 종사자 등을 위해 특허는 물론 디자인, 상표 등 지식재산권에 대하여 반드시 알아야 기본적인 지식과 시중의 화제가 되고 있는 지재권의 이슈 등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특허청 황호윤 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은 “교수들은 풍부한 강의 경험과 우수한 전달력을 바탕으로 기존 콘텐츠와 차별화된 영상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이를 통해 지식재산이 우리 생활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