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코로나19 환경 따른 보안 전략과 해법 제시
상태바
삼성SDS, 코로나19 환경 따른 보안 전략과 해법 제시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4.01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SDS가 4월 6일 Cyber Security Conference(사이버 시큐리티 콘퍼런스) 2021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기업 업무환경의 다양화에 따른 보안패러다임의 전환’ 이라는 주제로, 삼성SDS가 선정한 2021년 사이버보안 트렌드와 대응 방안, 보안 솔루션/서비스를 소개하는 세션으로 진행된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비대면 소통과 재택근무, 이커머스 확대, 클라우드 가속화 등 급변하는 환경 속 새로운 위협이 증가함에 따라 보안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이러한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삼성SDS 보안전문가들이 이날 행사에서 △비대면 업무환경의 보안 △클라우드 보안 △생산설비와 제조공정(OT) 보안 △데이터 보안 분야를 중심으로 대응 사례를 공유하고 해결책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디지털 르네상스 시대, 사이버 위협 동향’이 소개된다. 또, 엔드포인트 보안(EDR, Endpoint Detection & Response) 분야 글로벌 리더 센티넬원(SentinelOne)社의 ‘정보 보호를 넘어 위협 탐지와 대응 중심의 보안패러다임 전환 중요성’, 삼정KPMG의 ‘OT 보안 트렌드와 국내외 적용사례’가 공유될 예정이다.

한편, 삼성SDS의 사내벤처 ‘팀나인’과 ‘해킹존’이 ‘AI 기반 멀티미디어 위변조 검출 플랫폼’과 ‘집단지성 기반 버그바운티(보안취약점 신고와 포상제도) 플랫폼’을 각각 발표하며, 자회사 시큐아이도 차세대 방화벽을 통한 안전한 원격근무 환경구축 방안을 소개한다.

삼성SDS 서재일 보안사업부장(전무)은“이번 콘퍼런스에서 소개하는 다양한 사례와 보안 기술이 급변하는 업무환경의 보안을 고민하는 기업들에게 해법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