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2021 예비창업패키지 소셜벤처 분야 참가자 모집
상태바
벤처기업협회, 2021 예비창업패키지 소셜벤처 분야 참가자 모집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4.01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처기업협회는 오는 19일까지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의 소셜벤처 분야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예비창업패키지는 예비창업자의 원활한 초기 창업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사업화자금(최대 1억 원) 및 창업교육, 멘토링 등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협회는 중소벤기업부의 예비창업자패키지 소셜벤처 분야 주관기관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총 100명의 예비창업자를 선발해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는 K-스타트업 홈페이지에서 주관기관으로 벤처기업협회를 선택하고 사업계획서를 온라인 제출하면 된다.

공고일 기준 창업경험이 없거나 신청자 명의의 사업체를 보유하고 있지 않아야 한다. 과거 폐업사실이 있는 경우 폐업한 업종과 다른 업종의 제품이나 서비스 분야에 대해 창업하는 경우 가능하며, 동종 업종의 경우 폐업 후 3년, 부도‧파산 이후 2년이 지나야 한다.

지원자의 창업아이템 개발 동기, 사업화 전략, 사회적 가치, 성과창출 전략, 대표자 및 팀원의 역량 등을 기준으로 최종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예비창업자는 협약 종료일 2개월 전에 반드시 창업을 이행해야 하며, 창업일 이후 3개월 이내 소셜벤처 판별 기준을 충족해 판별을 받아야 한다.

오는 5일(서울) 및 8일(대전) 온라인 및 오프라인(사전신청 30명 선착순 접수)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으로 참석 신청은 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