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구, ‘종이 없는 스마트 행정 서비스’에 글로싸인 솔루션 도입
상태바
서울 강남구, ‘종이 없는 스마트 행정 서비스’에 글로싸인 솔루션 도입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3.31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계약 서비스 글로싸인이 ‘종이 없는 스마트 행정 서비스’를 시행하는 서울시 강남구에 공급된다.

글로싸인은 카카오톡 또는 이메일을 통해 비대면으로 손쉽게 상대방의 서명을 받을 수 있는 스마트 전자계약 서비스다. 한 번에 1천 건의 계약 전송이 가능하고, URL 링크 공유로 서명을 수집할 수 있으며, 국내 최다 전자계약 API/SDK를 제공한다.

‘종이 없는 스마트 행정 서비스’를 시행하는 강남구는 글로싸인의 ‘링크계약’ 기능을 전자민원 접수에 적용했다. 링크계약은 생성된 URL 주소 공유로 불특정 다수의 전자서명 수집이 가능한 기능으로 각종 동의서와 신청서, 탄원서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강남구청 윤종민 스마트도시 과장은 “민원 서비스 제공에 앞서 한 달간 준비 과정을 거칠 예정이다. 환경 친화적인 페이퍼리스 행정 서비스 확대로 행정 혁신은 물론 미래 세대를 위한 환경 보호라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글로싸인 이진일 대표는 “글로싸인의 핵심 기능인 링크계약이 지자체 최초로 활용돼 자랑스럽다. 이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많은 지차체, 공공 기관, 기업 등에서 편리하고 안전하게 비대면으로 서명을 수집할 수 있도록 서비스 안정화에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글로싸인은 지난해 8월 전자세금계산서 업계 1위 기업인 비즈니스온에 인수됐다. 카카오, 이베이, 나이스플러스 등 고객사에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성남도시개발공사 등 공기업과 공공 기관으로 공급처를 확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