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리지큐브, 디지털 시대에 최적화된 업무 플랫폼 ‘KCUBE R6’ 출시
상태바
날리지큐브, 디지털 시대에 최적화된 업무 플랫폼 ‘KCUBE R6’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3.30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의 일하는 스타일에 맞춰 신나게 일할 수 있는 온라인 업무 공간 기대

업무 포털 및 기업용 통합 솔루션 기업 날리지큐브가 디지털 업무 환경 구축을 위한 통합 업무 플랫폼 ‘KCUBE(케이큐브) R6’를 출시했다. 케이큐브 R6는 업무, 지식, 소통, 제안 분야 등 필요한 앱을 선택해 맞춤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케이큐브 R6의 주요 특징은 ▲마이보드, 구독, 북마크 등 개인화 요소를 더해 상세하게 적용할 수 있는 초개인화 요소 강화 ▲앱 단위 설치 방식으로 맞춤 업무 포털 구성 가능 ▲자체 개발한 스마트 페이지, 포틀릿 빌더 등 강력한 관리 기능 지원 ▲앱 중심 아키텍처 등이다.

각 분야의 주요 앱으로는 Task·문서 관리·전자 결재 등의 업무 앱, 지식은행·업무 매뉴얼·위키북·지식 패키지·Q&A 등의 지식 앱, 커뮤니티·토론·설문·일정 자원 관리 등의 소통 앱, 아이디어와 제안 관리 등의 제안 앱을 탑재해 선택 범위를 확대했다.

앱 단위 설치와 운영도 가능하지만, 모든 앱에서 발생하는 알림을 한 곳에서 받아 처리할 수 있도록 해 통합 업무 관리를 지원한다.

업무 포털을 조직의 규모나 업무 특성에 따라 전체, 팀, 워크 포털로 구성할 수 있고, Multi Tenancy(멀티 테넌시) 기술을 적용해 하나의 시스템을 여러 회사가 동시에 활용할 수 있어 계열사나 협업 조직이 많은 경우 유용하다.

날리지큐브 김학훈 대표는 “케이큐브로 450여 프로젝트를 진행했지만, 어떤 기업에는 케이큐브가 업무 포털이고, 어떤 기업에는 그룹웨어, 어떤 기업에는 업무 매뉴얼, 지식 관리 시스템 등 기업마다 생각하고 활용하는 게 다 다르다. MZ세대가 활약하는 요즘 시대에 업무 문화를 시스템에 맞추기보다는 개인의 일하는 스타일에 맞춰 신나게 일할 수 있는 온라인 업무 공간을 만들자는 생각으로 케이큐브 R6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