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ICT 창업 기업 도약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과기정통부, ICT 창업 기업 도약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3.30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가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의 혁신 성장과 고용 창출을 위해 ICT 혁신 기업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하고, 2021년 중반기 전담 멘티 기업 및 CEO 전담 멘토를 모집한다.

ICT 혁신 기업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은 선배 벤처기업인 등 ICT 창업 경험이 있는 전담 멘토들의 멘토링 등을 통해 ICT 창업 기업의 기술·경영 애로 사항 등을 진단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해 ICT 창업 기업을 성장 지원하는 사업이다.

전담 멘티 기업 및 CEO 전담 멘토의 모집 공고는 3월 31일부터 4월 20일까지 사업 공고를 시행한 후, 평가를 거쳐 4월 중에 선정할 예정이다.

전담 멘티로 선발된 기업에는 CEO 전담 멘토단의 전담 멘토링을 비롯해 ICT 법률 및 전문기술 멘토링, 실전 창업 교육, 투자 유치 지원 등 성장 단계에 필요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무료로 지원받는다. 전담 멘티 기업 신청 대상은 ICT 및 4차 산업혁명 기술 분야의 성장 잠재력이 큰 초기 창업 기업 또는 성장 단계 기업이며, 총 175개 사를 선발한다.

CEO 전담 멘토는 멘토로서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수료하고, 전담 멘티 기업을 멘토링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전담 멘티 기업을 멘토링해 성장시킬 CEO 전담 멘토는 총 30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기술개발 및 사업화 경력이 10년 이상인 ICT 및 4차 산업혁명 기술 분야 벤처 CEO·대기업 CTO·정부출연연구기관 출신의 인재라면 신청할 수 있다.

이승원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추경을 통해 확대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ICT 창업 기업들이 창업 이후의 기술·경영상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고성장 기업으로 도약할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이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신시장을 선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