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 가는 빠른 길이 궁금하면 ‘지식iN 여기’에 물어봐
상태바
고향 가는 빠른 길이 궁금하면 ‘지식iN 여기’에 물어봐
  • 이광재
  • 승인 2013.02.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기서 청주까지 몇 시간 정도 걸릴까요?" "100일된 아기 데리고 부산까지 가야 하는데 금강휴게소에 수유방 있나요?" "목포까지 자동차로 이동하는데 안막히는 우회도로 없나요?"

민족의 대이동이 시작되는 설 명절 연휴가 이제 약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올해는 특히 설 연휴 기간이 짧은 데다 지난해 보다 많은 인원이 귀성, 귀경길에 나설 것으로 전망 돼 더욱 극심한 정체가 예상되고 있다.

그러나 설 연휴 필수 앱 '지식iN 여기'를 사용하면 설 귀경·귀성 길 교통상황 파악은 물론 막히지 않고 빨리 갈 수 있는 우회로 이용 등 유익한 교통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식iN 여기에서는 설 명절을 맞아 자가용 이용자들이 귀경·귀성 길 교통상황에 대해 지식iN 여기 앱으로 질문하면 지식iN 이용자들 및 지식파트너가 막히지 않고 빨리 갈 수 있는 교통정보 답변을 제공한다.

지식iN 여기는 현재 지식iN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중 지역 기반의 질문/답변 기능을 모바일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난 12월 출시된 앱으로 이용자가 있는 지금 '여기'를 기반으로 주변에 대해 궁금한 점을 질문하거나 답변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검색에서도 찾을 수 없는 자세한 위치기반 정보들을 이동 중에도 묻고 답할 수 있어 유용하다.

설 연휴 기간 이용자들은 내 현재 위치, 혹은 내가 가고 싶은 곳 위치를 찍고 교통상황에 대해 질문을 올리면 찍은 위치를 관심지역으로 설정한 이용자들에게 질문이 배달돼 신뢰성 있고 빠른 답변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지도나 네비게이션 앱의 경우 막히는 구간에 대한 정보만 얻을 수 있을 뿐 그 외 구체적인 정보를 얻기가 힘들지만 지식iN 여기에서는 막히는 원인, 우회도로, 가장 빨리 갈 수 있는 길 등 답변자의 노하우가 포함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더욱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국토해양부와 한국도로공사 등의 전문기관들이 지식파트너로 참여해 답변을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은 더욱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제공받을 수도 있다.

한편 지식iN 여기 앱에서는 자주 묻는 질문 패턴들을 모아 제공하는 '빠른 질문'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설 연휴 기간 'A막히나요?', 'B에서 C까지 가는 빠른 길은?', 'D에서 E까지 몇 시간 걸릴까요?' 등의 빠른 질문 패턴을 사용해 질문을 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주유비를 지원하는 이벤트를 8일부터 11일까지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