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넷, 콜센터 재택근무 지원하는 SRO 솔루션 출시
상태바
에스넷, 콜센터 재택근무 지원하는 SRO 솔루션 출시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3.30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넷시스템은 금융권 콜센터 재택근무를 지원하는 SRO(Secured Remote Office)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간접(원격)접속 프로그램 방식 기반의 재택근무 전용 단말기를 사용한 SRO 솔루션은 콜센터 상담사의 재택근무에 특화된 솔루션으로 상담사가 동기화 지연으로 겪을 수 있는 불편함을 해소했다. 또한, 원격접속 솔루션은 물론 각종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VDI) 솔루션과도 연동돼 이미 도입된 솔루션에 추가 적용해 사용할 수도 있다.

에스넷시스템 관계자는 금융권의 재택근무는 보안 문제를 포함하는 민감한 사안인 만큼 SRO 또한 금융감독원의 ‘전자금융감독규정시행세칙’을 준수해 금융권 종사자의 안전한 재택근무 환경을 구축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SRO 단말기는 임베디드 전용 OS를 사용해 업무망 통신 및 아이폰 연결을 위한 LAN 포트와 키보드, 모니터, 마우스 연결을 위한 포트만 존재해 보안의 위험 요소를 원천적으로 차단했다. 사전 지정된 IP 통신으로 본사와의 통신만 가능하고 암호화를 통해 통신 정보가 외부에 노출되지 않으며, 하나의 단말로 2개 이상의 IP를 할당받아 업무와 음성으로 분리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내부망 접속 시 이중 인증, 인증 실패 시 접속차단 및 워터마크 등의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유인철 에스넷시스템 부사장은 “SRO는 지난해 다수의 금융사에서 호평 속에 성공적으로 개념증명(PoC)을 마쳤으며 관련 정부기관의 비조치의견을 통해 보안성에 문제가 없음을 확인한 상태다. 곧 시장에 도입이 본격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