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청소년 천문우주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부산시, ‘청소년 천문우주체험 프로그램’ 운영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3.30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금련산청소년수련원은 ‘청소년 천문우주체험(천문특강·천문공작)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제한되고 있는 청소년들의 과학적 탐구심을 자극하고 천문우주과학 체험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한다.

이번 행사는 천문우주과학시설에 종사하고 있는 선생님이 실시간 온라인(ZOOM)으로 생생한 천문특강, 우주의 궁금증을 풀어보는 Q&A 등을 진행한다.

또 천문우주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청소년 우주를 이야기하다’와 온라인 별자리판 만들기, 별자리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의 사용법 등을 배워 참가자 스스로 실제 밤하늘에서 별자리와 천체를 찾아보는 ‘내가 찾는 우주’ 등으로 구성한다.

참가 신청은 별도 비용 없이 금련산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의 프로그램 신청하기에서 할 수 있다. 단, ‘청소년 우주를 이야기하다’는 총 300명(회당 60명), ‘내가 찾는 우주’는 총 120명(회당 40명)으로 인원이 제한된다.

배권수 부산시 금련산청소년수련원 원장은 “4차산업 시대는 국가 경쟁력인 과학기술이 매우 중요하다”며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해, 우리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련산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51-610-3221~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