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 어스아워 2021 캠페인 참여
상태바
캐논코리아, 어스아워 2021 캠페인 참여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3.29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논코리아가 세계자연기금(WWF)이 주관하는 세계 최대 기후 위기 대응 캠페인 '어스아워 2021'에 동참했다고 29일 밝혔다.

어스아워는 세계 자연기금이 매년 주최하는 세계적인 자연보전 캠페인이다.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탈탄소 사회의 실현을 위해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밤 1시간 동안 전등을 끄는 행사다. 

2007년 호주 시드니에서 시작해 현재 188개국 1만 8000여 개의 전 세계 랜드마크, 정부기관,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다.

캐논코리아는 기후변화 정책을 적극 지지하고자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역시 어스아워 캠페인에 참가했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을 비롯한 캐논코리아 컨슈머 이미징, 캐논 쎄미콘덕터 엔지니어링 코리아, 캐논 메디칼시스템즈 코리아 총 4개의 그룹사가 모여있는 삼성동 캐논 빌딩과 플래그십 스토어 캐논 플렉스에서 건물 내부 전체를 오후 8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소등했다. 이와 함께 임직원의 가정 내 전등 끄기도 자발적으로 참여하도록 했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최세환 대표는 “캐논코리아는 심각한 기후 위기를 인지하고 환경보호와 자원의 효율적 사용을 위해 다양한 환경 보전 활동을 지속 동참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의 지구와 공생을 생각하는 친환경 기업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캐논코리아는 에너지 절약을 고려한 제품 설계를 통해 전력 낭비를 최소화하고 있다. 또 자원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제품 개발을 통해 개발, 설계 단계에서 사용 후 회수, 리사이클까지 고려한 절감 배려 설계(소형 경량화, 제품 장수명화, 유지 보수성 향상), 분해 용이한 설계 등의 구체적인 설계 지침을 준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