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주식 뉴스 애플리케이션 '뉴스샐러드', iOS 버전 출시
상태바
AI 기반 주식 뉴스 애플리케이션 '뉴스샐러드', iOS 버전 출시
  • 문혜진 기자
  • 승인 2021.03.26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디지트가 자체 개발∙운영하는 AI 맞춤형 주식 뉴스 애플리케이션 ‘뉴스샐러드’의 iOS 버전을 공개했다.

뉴스샐러드는 금융 AI가 금융 데이터 및 2000개 이상 상장 종목의 뉴스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전달받아 뉴스에 대한 긍정·부정·중립 분석과 AI 기술적 분석, 종목 간 비교 분석을 해준다.

이를 통해 분석에 몇 시간씩 걸리던 뉴스의 핵심 내용을 사용자에게 빠르게 전달해 주며,  맞춤형 정보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된다. 또한, 종목 캘린더 기능으로 이벤트 일정 및 알림도 받아볼 수 있다.

최근 유진투자증권과의 서비스 제휴 협약으로 뉴스샐러드 내에서 ‘실시간 주문하기’도 가능해짐으로써 사용자들은 빠르게 정보를 전달받아 주식 매매를 할 수 있다. 4월 1일 뉴스샐러드를 통해 유진투자증권의 신규 계좌를 개설하면 현금 및 문화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박석준 투디지트 대표는 “최근 주문하기 기능을 안드로이드 버전에 출시함에 이어 iOS 출시를 통한 서비스 채널 다각화 및 여러 증권사와의 제휴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현재 미국 주식 뉴스도 개발 중이며, 이를 시작으로 다양한 해외 주식 뉴스도 다룸으로써 국내 주식 투자자들뿐만 아니라 국내 주식 종목에 투자하는 해외 투자자들에게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