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이스트소프트,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활용 PB 아이웨어 브랜드 ‘라운즈 앱솔루트’ 출시
상태바
이스트소프트,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활용 PB 아이웨어 브랜드 ‘라운즈 앱솔루트’ 출시
  • 정은상 기자
  • 승인 2021.03.26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트소프트 자회사 '딥아이' 통해 자체 안경 브랜드 출시
고객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하여 제작
3종류 4가지 컬러로 고객의 다양성을 반영

이스트소프트 자회사 딥아이는 PB(자체 상표) 안경 브랜드인 ‘라운즈 앱솔루트(ROUNZ ABSOLUTE)’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아이웨어커머스 기업 딥아이는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로서, 이스트소프트의 AI 기술 연구소와 협업을 바탕으로 AI 기술이 접목된 아이웨어 쇼핑몰 ‘라운즈’를 운영하고 있다. 회사 측은 기존 안경 제작 과정과 달리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AI) 기술과 그동안 축적한 고객 데이터를 활용해, 소비자 니즈 중심의 안경 브랜드인 ‘라운즈 앱솔루트'를 자체 제작하게 되었다고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이스트소프트 자회사 딥아이가 출시한 자체 안경 브랜드 '라운즈 앱솔루트'

새롭게 출시된 ‘라운즈 앱솔루트’는 총 3가지의 뿔테 프레임(아넬형 스퀘어, 스퀘어 라운드, 심플 라운드)과 각 4가지 색상(블랙, 그레이, 클리어, 브라운)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클래식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아세테이트 소재가 사용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의 디자인은 라운즈의 인공지능과 메타데이터(metadata) 처리 기술, 10만 건 이상의 판매 데이터, 업계 전문가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AI 기술을 통해 1만여 가지의 안경 형태를 분류 및 분석하고, 메타데이터 처리 기술로 분석된 얼굴 유형별 선호 스타일과 최신 트렌드 등을 조합해 각 안경 형태별 점수를 산출한 뒤, 높은 점수를 획득한 초기 디자인을 바탕으로 10년 이상 경력의 전문 안경사, 디자이너, 브랜드 매니저들이 최종 형태와 소재를 선정하는 개발 과정을 거쳤다.

라운즈 앱솔루트는 ‘1만 개의 안경 중 엄선된 단 하나의 안경’이라는 의미에서 ‘0.01%의 안경’이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이번 아세테이트 라인을 첫 시작으로 총 10가지의 모델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딥아이 김세민 대표는 “지금까지 대다수의 안경 개발은 공급자의 니즈에서 출발했기 때문에, 안경 설계 단계에서부터 실제 착용하는 고객의 관점을 고려한 제품을 개발하고 싶었다”며, “인공지능과 최신 기술로 그동안 축적된 사용자 피드백 등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끝에,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한 프리미엄 안경 브랜드 ‘앱솔루트’를 제작할 수 있었다”고 출시 소감을 밝혔다.

한편, ‘라운즈 앱솔루트’는 라운즈 앱에서 AI 가상착용 기능을 통해 직접 써보고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고객은 라운즈 직영점을 비롯해 전국에 위치한 200여 개의 파트너 매장에서 오프라인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라운즈 앱은 라운즈 PB 제품 뿐만 아니라, 수천 개가 넘는 명품 브랜드와 하우스 브랜드의 아이웨어 제품을 가상으로 착용해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