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전자문서관리 안내서' 발간, 중소기업 디지털 전환 돕는다
상태바
KISA '전자문서관리 안내서' 발간, 중소기업 디지털 전환 돕는다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3.25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디지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전자문서 활용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가속화된 비대면 시대 중소기업의 효율적인 전자문서 활용 및 관리를 돕기 위해 ‘중소기업을 위한 전자문서관리 안내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KISA는 한국전자문서산업협회 및 전자문서 관련 분야 산·학·연 전문가와 함께 중소기업의 업무 현황과 전자문서에 대한 인식 및 수요 등을 분석하고, 전자문서 활용에 필요한 절차와 기술 요소 등을 반영한 안내서를 제작했다.

이번 안내서에는 중소기업이 업무 효율성 및 생산성을 높이고 법적 증거력을 쉽게 확보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의 전자문서 관리 필요성 ▲전자문서 생애주기의 의의 및 주요 내용 ▲관리 체계의 수립 절차와 방법 ▲중소기업의 전자문서 관리와 관련된 현황 및 법적 이슈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이원태 KISA 원장은 “디지털 대전환의 핵심 요소는 데이터로, 우리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전자문서의 활용과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본 안내서를 통해 전자문서가 본격적으로 확대되고, 향후 빅데이터·인공지능·블록체인 등과 유기적인 연계가 가능한 디지털 혁신의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