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미래 해양수산정책 국민과 소통으로 만든다
상태바
해수부, 미래 해양수산정책 국민과 소통으로 만든다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3.25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는 25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민․관 해양환경정책협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책협의회는 원양어선 불법‧비보고‧비규제(IUU)어업, 해양포유류 보호, 해양쓰레기 관리 등 주요 해양수산 정책에 대한 민간 해양환경단체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10월에 정식 출범했다.

해수부는 불법어업을 방지하기 위한 ‘원양어선 전자모니터링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해양플라스틱 쓰레기 제로화’를 핵심과제로 한 올해 업무계획을 마련하는 등 관련 정책 추진에 있어 정책협의회가 기여하는 바가 점차 확대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지난 1월에 발표한 ‘제5차 해양환경 종합계획(2021∼2030)’을 보고하고 전문가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할 예정이다.

또 지난해 10월 1차 회의에서 논의됐던 ▲해양보호구역 확대 ▲해양쓰레기 대책 ▲불법·비규제·비보고 어업 근절을 위한 수산분야 민‧관 협력 강화 ▲원양어선 불법·비규제·비보고 어업 방지 ▲해양포유류 보호 등에 대한 후속조치 현황을 공유할 예정이다.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은 “이번 협의회는 민간 해양환경단체와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정책의 다양성과 수용성을 높이고 여러 이해관계를 반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생산적이고 실효성 있는 대안들을 적극 논의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