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알토, 전자신분증 카드·NFC 전화기 결합시킨 전자정부 솔루션 출시
상태바
젬알토, 전자신분증 카드·NFC 전화기 결합시킨 전자정부 솔루션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5.06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대폰으로 전자 정부 서비스 접속 가능

젬알토가 혁신적인 강력 인증(strong authentication) 모바일 디지털 솔루션인 코에시스 모바일 정부(Coesys mGov)를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비접촉 전자주민증 카드와 NFC 전화기를 결합해 전자정부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으며 정부기관은 이를 통해 트러스티드 모바일 주민증 제도를 실시할 수 있게 된다. 단일 인증 절차(싱글 사인 온, Single Sign On)로 모든 연방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어 간편하고 멋진 사용자 경험을 느낄 수 있다.

코에시스 모바일 정부는 민원인이 자신이 전화기를 인증 및 서명 도구로 사용, 신뢰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며 풍부한 전자정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한다.

코에시스 모바일 정부를 통해 보안과 개인정보 보호가 제공되는 전자정부 서비스에는 가정, 고용, 혹은 은퇴자 사회복지 및 의료 서비스, 운전면허증과 건강보험금 관련 업무부터 온라인 참여 및 전자투표를 포함한 지역 공공 서비스와 시민권 관련 업무 등이 있다.

각 정부와 공공기관은 코에시스 모바일 정부를 통해 트러스티드 디지털 제도를 확장하는 한편 프로그램을 보완해 주는 모바일 주민증 제도를 도입할 수 있다. 기관들은 현대적이고 디지털 연결이 보편화된 사회의 요구에 대응하고 전자정부 서비스 활용률을 크게 높일 수 있다.

또한 코에시스 모바일 정부의 인증 온라인 서비스는 접속된 유형에 따라 인증의 수준을 달리 적용하는 등 정부가 추진하는 기존의 디지털 신분증 및 보안 전략과도 완벽하게 부합한다.

코에시스 모바일 정부는 젬알토의 링크어스(LinqUs) 모바일 신분증과 함께 사용될 경우 사용자 경험을 한층 더 간소화하기 위해SIM카드, 혹은 휴대폰 내 보안 영역(Secure Element)이나 클라우드 내에 자체 보안 크리덴셜 생성을 지원하다.

프레데릭 트로야니 젬알토 정부기관 프로그램부문 총괄 부사장은 “NFC 기능을 탑재한 모바일 기기들의 융합과 새로운 전자 신분증 제도의 급부상은 혁신적이며 시민 중심의 서비스를 위한 새로운 시대를 열어나가고 있다”면서 “대단히 편리한 젬알토의 솔루션은 각국 시민들의 활용률을 대폭 끌어올리는 데 핵심적 요소인 전자주민증 카드의 보안과 신뢰성, 그리고 휴대폰의 편리함을 결합시켰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