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소상공인 피해 예방 위한 '2020 온라인 광고 분쟁 조정 사례집·계약 안내서' 발간
상태바
KISA, 소상공인 피해 예방 위한 '2020 온라인 광고 분쟁 조정 사례집·계약 안내서' 발간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3.24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은 온라인 광고 계약으로 인한 소상공인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온라인광고분쟁조정 위원회와 ‘2020 온라인 광고 분쟁 조정 사례집’ 및 ‘온라인 광고 계약 안내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먼저, 2020 온라인 광고 분쟁 조정 사례집에는 ▲온라인광고분쟁조정위원회 및 제도 소개 ▲분쟁 상담·조정 신청 현황 ▲유형별 분쟁 조정 사례 등이 수록됐다. 주요 사례로는 최근 스마트기기와 IT 기술의 발전으로 등장한 스토어찜, 위치 기반, 메신저 광고 등 새로운 광고 기법과 관련한 조정 결정 내용 등이 담겼다.

온라인 광고 계약 안내서는 소상공인이 계약 전 스스로 유의 사항을 확인해 부당한 계약 체결을 예방할 수 있도록 ▲온라인 광고 안전 이용 수칙 ▲온라인 광고 계약 체결 체크포인트 ▲광고 유형별 계약 시 유의 사항 ▲분쟁 발생 시 처리 절차 등이 수록됐다.

이원태 KISA 원장은 “코로나19 속 비대면 비즈니스의 폭발적 증가로 온라인 광고 분쟁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는 만큼, 소상인들을 위한 선제 예방 활동 강화와 건전한 광고 시장 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