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심판원, 제53차 특허소송실무연구회 온라인 개최
상태바
특허심판원, 제53차 특허소송실무연구회 온라인 개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3.24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심판원은 제53차 특허소송실무연구회를 24일 오후 4시에 온라인 세미나 방식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허소송실무연구회는 특허소송과 관련한 전문지식 함양과 효율적인 소송수행, 그리고 대전지역 소재 관련기관 간 인적 네트워크를 강화하고자 결성된 연구회다. 

2012년 3월 특허심판원, 대전고등검찰청과 대전지방검찰청, 한남대학교의 4개 기관이 제1회 모임을 개최한 이래 격월 단위로 참여기관을 순회하면서 개최되어 왔고, 2019년에는 KAIST MIP(지식재산경영대학원) 및 충남대학교 로스쿨도 가세해 연구회가 확대됐다.

이번 연구회는 2021년 들어서 처음 개최되며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한 방역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종전의 오프라인 방식과 달리, 발표자는 특허심판원 대심판정에서 발표하고 나머지 기관들은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온라인 세미나 방식으로 이뤄진다.

발표 주제는 급격히 발전하고 있는 전기차 기술과 관련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LG vs SK 배터리 분쟁 쟁점 정리’이며, 발표 후에는 주제에 대한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연구회를 통해 양사의 분쟁 경과와 쟁점이 무엇인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특허소송 관련자들의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연구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지식재산관련 법제 관련 이슈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