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골프로체인 x 태국 명문 골프장 방콕CC MOU 체결, 코인으로 골프 친다
상태바
골프로체인 x 태국 명문 골프장 방콕CC MOU 체결, 코인으로 골프 친다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3.23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PGA 프로 최인식 박사가 설립하여 화제가 되고 있는 전 세계 골프 산업에 블록체인 기술을 최초로 적용한 인센티브 기반 레저 스포츠 코인 발행 재단 골프로체인(GOLF) 이 태국 명문 골프장 방콕CC 골프앤리조트와 골프로코인 결제시스템 구축 및 플랫폼 제휴 MOU를 체결하였다고 23일 밝혔다.

방콕CC 골프앤리조트는 태국의 수도 방콕에 위치한 최고의 명문 골프장으로 1993년 4월에 오픈하여 매년 세계적인 경기를 치루고 있으며 6,918야드로 깔끔한 레이아웃과 아일랜드 그린 및 티박스를 갖추고 있는 최고의 챔피언쉽 골프장으로 2020년까지 5회 연속, 태국 내 골프장 선호도 조사에서 1위에 선정될 만큼 전 세계적으로 훌륭한 명문 골프장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윤은혜가 활동한 세계적인 걸그룹 베이비복스의 이름을 딴 방콕cc 의 파3 10번홀 ‘베이비복스 홀’ 이 등장하여 화제가 된 골프장이기도 하다. 당시 위 프로젝트를 추진한 방콕CC 최양호 대표는 "한국의 유명 그룹이 골프장에서 스타 마케팅을 벌여 골프대중화에 큰 힘을 실어주었으며, 베이비복스가 아시아 국민에게 강한 인상을 남겨 새로운 형태의 '한류 모델'을 제시 하였다“라고 밝혔다. 현재 위 글귀는 위키피디아 나무 위키에 수록 되어 있기도 하다.

이번 MOU 체결로 골프로체인 이 발행한 골프로코인 으로 골프로체인 전용 앱 ‘골패스(GOLPASS) 에서 방콕CC 골프장 이용료, 호텔 숙박 등 골프 리조트 모든 영역의 결제 시스템을 구축이 가능하며, 골프로체인에 참여하는 유저는 골프로코인을 이용하여 방콕CC 라운딩시 플레이한 홀 수 별로 리워드를 얻을수 있고 유저는 포인트로 보상을 받을 수도 있다. 또한 방콕CC 실시간 골프장 상황, 골프장 홀 별 코스 공략법, 나만의 골프 노하우 등 양질의 컨텐츠를 업로드시 블록체인화 하여 분산 저장되며 역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골프로체인 최인식 대표는 “태국 최고의 명문 골프장 방콕CC와 MOU를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번 MOU를 계기로 국내 아시아를 뛰어넘어 전 세계적으로도 골프로체인이 유틸리티 코인으로써 활용처를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 이라고 밝히며 “블록체인 기술은 투명성, 안전성, 신뢰성이 핵심이다. 향후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킨 골프 레슨을 제공할 예정이며 세계적으로 이슈가 된 골프 승부조작, 스코어 조작, 홀인원 보험사기 등 골프 업계의 만연한 문제를 블록체인 기술로 해결이 가능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골프로체인’ 이 발행하는 ‘골프로코인’ 은 금년 상반기 대형 가상화폐 거래소에 직 상장 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