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중기부·지자체, 지능형슈퍼 1곳당 700만 원 내외 지원…참여 점포 모집
상태바
중기부·지자체, 지능형슈퍼 1곳당 700만 원 내외 지원…참여 점포 모집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3.23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4월 16일까지 동네슈퍼의 비대면‧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스마트슈퍼 육성사업의 참여 점포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기초 지방자치단체와 공동으로 지원하며 지난 3월 10일 총 53개의 참여 지자체를 선정한 바 있다.

‘스마트슈퍼 육성사업’은 동네슈퍼에 무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출입 인증장치, 무인 계산대, 보안 장비 등 스마트 기술을 도입해 코로나 이후 비대면이라는 고객의 소비 트렌드에 대응하고 심야 시간에 추가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0년 선정된 시범점포의 운영상 문제점도 분석해 적용기술 등을 보완할 예정이며 컨설팅과 사후관리를 지원할 전문조직인 현장지원단도 본격 운영된다.
 
신청자격은 매출규모와 상시근로자규모 소상공인 기준에 부합하고, 공용면적을 제외한 점포 매장 면적이 165㎡ 미만이어야 하며 한국표준산업분류상 ‘기타 음·식료품 위주 종합소매업’에 해당하는 동네슈퍼다.
 
선정 평가는 점주의 사업추진 의지‧역량, 성장 가능성, 지역경제 연계성 등을 서면과 현장평가를 통해 선정한다.
 
선정된 점포는 약 700만 원 내외의 비용을 중기부와 지자체로 지원받아 점포 사전진단, 스마트기술·장비 도입, 교육과 경영개선 컨설팅에 이르는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받는다.
 
신청을 희망하는 점포는 53개 지자체 누리집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