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애니, "재택근무 보안 솔루션 수요 급증"
상태바
마크애니, "재택근무 보안 솔루션 수요 급증"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3.23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크애니는 2020년 원격 보안 솔루션 수주 건수 집계 결과, 2019년(7건)과 비교해 51건으로 늘어나 약 467%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로 재택근무를 하는 기업이 많아지면서 수주 건수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마크애니는 또 기업들의 새로운 보안 강화 기조에 맞춘 제품 개발과 영업 방침도 수주 건수 증가에 한몫했다고 밝혔다. 기업들이 재택근무에 필요한 IT 기술은 도입하되, 업무 정보 유출 발생 우려가 있는 부분에 대한 보안을 대폭 강화한 것이다

마크애니는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가상사설망(VPN), 가상 데스크톱 가상화(VDI) 등과의 연계, 협업툴 보안 기능 지원 등 재택근무용 원격시스템에 안전성을 강화했다.

현재 마크애니가 보유한 재택근무 관련 보안 솔루션은 ▲협업툴 보안 ▲PC 화면 보호 ▲클라우드 디지털저작권관리(DRM) 등이다. 협업툴 보안은 화상 회의 솔루션이나 기업 메신저 등 협업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정보의 유출을 차단하는 기술이다. 가령 메신저 접속 시 오가는 파일의 외부 유출을 막기 위해 메신저 접속 시에만 파일을 열리게 하는 식이다. 화상 회의 시에도 화면 캡처가 불가능하다.

PC 화면 보호는 사무실 외 장소나 VPN 등으로 업무 시스템에 접속한 경우 화면 캡처와 사진 촬영을 막는다. VPN, VDI 등과의 연계도 갖췄다. 여기에 화면 촬영이나 캡처 시 유출자를 추적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도 곧 선보일 예정이다.

클라우드 DRM은 최근 스타트업, 중소기업 등의 보안 강화 요구가 늘어나면서 수요가 증가다.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지 않아도 서비스 가입 즉시 문서암호화, 문서 사용 이력 관리 등 DRM 주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마크애니 최종욱 대표는 “이제 재택근무는 더는 새로운 것이 아닌 하나의 근무 형태로 자리 잡은 것이 명확해졌다. 여기에 맞춰 마크애니도 보안 기술을 빠르게 발전시켜 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