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오아시스블록-지브릭, 블록체인 기술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오아시스블록-지브릭, 블록체인 기술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문혜진 기자
  • 승인 2021.03.19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 자산 간 데이터 거래 플랫폼 오아시스블록(OASISBloc)을 개발한 더블체인이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 기업 지브릭(Gbrick)과 블록체인 신사업 발굴 및 기술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신사업 발굴 및 블록체인 기반 기술 개발에 공동으로 협력하기로 했으며, 향후 해외 시장 진출도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블록체인 플랫폼 지브릭은 서비스 초기 게임 분야를 타깃으로 개발됐으나, 다양한 보유 기술과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플랫폼 고도화를 진행했으며 현재는 지브릭 플랫폼을 기반으로 말레이시아 현지에 메신저 서비스 개발을 진행 중이다.

메신저 서비스 ‘tiis’의 개발은 스마트폰 보급률은 높으나 자국 메신저가 없이 타국 메신저에 의존하는 현지 상황을 고려했다. 단순 메신저 기능은 물론, 미디어 콘텐츠를 비롯한 현지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더블체인은 오아시스재단과 함께 2월 오아시스블록 디파이 서비스 웹사이트 ‘OSBCamp’를 론칭했으며, 곧 이종 자산 간의 교환이 가능한 새로운 기능과 지갑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전삼구 더블체인 대표는 “양사 모두 블록체인 기술 개발에 특화된 전문 기업으로 함께 사업을 진행해 나간다면 더 높은 시너지를 발휘해 새로운 시장 개척 및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