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과학문화 활성화 지원을 위한 사이언스 스타 추진 기관 선발
상태바
지역 과학문화 활성화 지원을 위한 사이언스 스타 추진 기관 선발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3.18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스타급 과학자를 배출하기 위해 경기도가 특별한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경기도가 도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우수한 과학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사이언스 스타 추진 기관을 모집하는 것. 

경기도는 도내 청소년들에게 과학기술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적극적으로 진로 탐색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사이언스 스타’ 추진 기관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사이언스 스타’는 과학기술정통보통신부에서 지역과학문화 생태계 구축을 위해 추진하는 ‘지역과학문화 활성화 지원사업’으로 도는 추진기관 3곳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정된 추진기관은 오는 10월까지 도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정기과학교실(심화과정) ▲방문과학교실(단기과정) ▲경기과학축전 참여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기관별로 2,000만원 내외로 운영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 운영에 필요한 기반과 네트워크, 교육 콘텐츠 등을 보유한 도내 대학 및 연구기관, 협회, 법인 등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오는 31일까지 사업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이메일(hootami@gbsa.or.kr)로 보내면 된다.

경기도 임문영 미래성장정책관은 “이번 사업을 통해 도내 청소년들이 과학을 쉽게 접근하고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미래의 사이언스 스타를 육성할 수 있는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