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MAYA-W1 와이파이4·블루투스5 멀티라디오 모듈 출시
상태바
유블럭스, MAYA-W1 와이파이4·블루투스5 멀티라디오 모듈 출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3.18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치추적과 무선 통신 기술 및 서비스 분야의 선도기업인 유블럭스는 전문가 등급의 유블럭스 MAYA-W1 와이파이4 및 블루투스5 멀티라디오 모듈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NXP의 IW416 칩을 기반으로 하는 이 모듈은 전력 관리, 전기 자동차 충전, 전문가용 기기, 위치 추적 기기, 텔레매틱스, 군집 주행 관리와 같이 미래 지향적이면서 빠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는 다양한 전문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해 설계됐다. 

견고하고 유연한 적용이 가능하며 신뢰성 높은 MAYA-W1은 비용 효과적이고 구현이 용이한 근거리 무선 연결성을 제공한다.

최대 85°C의 작동 온도 범위와 10 x 14mm의 풋프린트를 지원하는 전문가 등급의 MAYA-W1은 거친 산업 환경에서 사용되는 크기가 제한된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이 모듈은 태양광 전력 변환기, 전기 자동차 충전소 같은 에너지 관리를 포함한 전문가 및 소비가전 시장용으로 적합하다. 또 커넥티드 오븐 및 세탁소 같은 전문 기기들이나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연결성을 제공해 산업 자동화, 예방 정비, 산업용 게이트웨이, 인간-기계 인터페이스(HMI)를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 

이외에 다른 애플리케이션에는 커넥티드 헬스케어, 스마트 홈, 소매 유통 분야가 포함된다.

2.4GHz 대역에서 와이파이 스펙트럼을 놓고 경쟁하는 연결된 장치들이 점점 더 늘어남에 따라 혼잡 환경에서의 강력한 성능은 중요한 경쟁력이 됐다. 

와이파이4(802.11a/b/g/n) 듀얼밴드 1x1 SISO를 특징으로 하는 MAYA-W1은 전체 2.4GHz 및 5GHz 와이파이 스펙트럼에서 와이파이 채널을 선택함으로써, 가용한 대역폭이 부족한 경우에도 최종 단말기와 액세스 포인트를 안정적으로 연결한다.

설계 유연성 향상은 MAYA-W1 모듈 개발의 핵심 목표 중 하나였다. 한 개의 하드웨어 소자로 듀얼밴드 와이파이4와 듀얼모드 블루투스 (블루투스 저에너지(BLE) 및 블루투스 클래식)를 제공할 뿐 아니라 NXP의 MCUXpresso 개발 환경에 MAYA-W1 모듈의 펌웨어와 드라이버를 내장하고 있어 제품 개발을 단순화시켜준다.

새로운 MAYA-W1 모듈의 제품 및 평가키트(EVK) 샘플은 4월 말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