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스파로스 CMP’ 출시, 클라우드 시장 신세계 열리나
상태바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스파로스 CMP’ 출시, 클라우드 시장 신세계 열리나
  • 문혜진 기자
  • 승인 2021.03.18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테일테크 기업 신세계아이앤씨가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플랫폼 스파로스 CMP(Spharos Cloud Management Platform)를 출시한다.

클라우드 컴퓨팅 기업 뉴타닉스와 공동 개발한 스파로스 CMP는 신속하게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하고 기업의 다양한 클라우드를 한 번에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스파로스 CMP는 일반적인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플랫폼(CMP)이 가진 뉴타닉스 기반 IaaS 클라우드 관리 기능을 넘어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운영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 담았다는 점이다. 2021년 내 AWS, 구글 클라우드(GCP) 등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관리 기능을 추가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스파로스 CMP는 기업 내 업무 프로세스를 유연하게 반영할 수 있는 통합 업무 플로우와 뉴타닉스의 다양한 정보를 시각화한 관리 지표를 제공한다. 결재시스템을 도입해 조직 별 인프라 자원을 손쉽게 이용·관리할 수 있게 했고, 인프라 자원 생성과 소프트웨어 설치를 자동화했다.

정아름 신세계아이앤씨 IT 서비스담당 상무는 “많은 기업이 클라우드 도입을 검토하고 있지만, 조직, 업무별로 수많은 클라우드 자원이 활용되고 다변화되면서 비효율적인 운영을 경험하고 있다”며 “신세계아이앤씨의 ‘스파로스 CMP’는 기존 시장에서 활용되던 CMP의 기능을 넘어 클라우드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국내외 다양한 기업들의 클라우드 전략의 방향을 제시하는 핵심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