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코인원,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사후 심사 통과
상태바
코인원,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사후 심사 통과
  • 문혜진 기자
  • 승인 2021.03.17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사후 심사를 통과했다고 전했다.

ISMS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심사해 이를 통과한 기업과 기관에 부여한다. 정보 통신망의 안정성 확보를 위한 기술적, 물리적 보호 조치 등 종합적 관리 체계에 대한 보안 시스템 인증 제도이자, 글로벌 보안 지수의 표준 증표 역할을 한다.

ISMS는 최초 인증 후 3년간 유효하며 매년 사후 심사를 통해 정보 보호 관리가 지속해서 유지되고 있는지 확인한다. ISMS 사후 심사는 최초 심사와 마찬가지로 18개 분야의 104개 항목에 대해 적합성 평가가 인정돼야 유지가 가능하다.

코인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ISMS 인증 취득 의무 대상으로 지정한 4개 가상자산 거래소 중 하나로, 2018년 12월 ISMS 인증을 최초 획득한 바 있다. 이번 사후 심사를 통과하며 3년 연속 인증을 유지하게 됐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코인원은 안전한 거래소 환경 조성을 최우선으로 하며, 7년 연속 보안 무사고를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보안 및 자산 보호에 대한 우려 없이 코인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ISMS 인증은 3월 25일 시행될 특정금융정보법(특금법)에 명시된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제 요건에 해당한다. 코인원은 ISMS 인증 및 국제 표준 정보 보호 인증 ISO27001을 획득, 2020년 초엔 자금세탁방지 솔루션을 구축하는 등 특금법 시행에 대비하는 데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