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중소기업 마케팅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중기부, ‘중소기업 마케팅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3.15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코로나19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판로지원을 위해 ‘중소기업 마케팅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의 국내 시장개척과 판로거점 확보를 지원하는 이 사업은 올해 전년 대비 14% 증액된 209억 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유통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신규 판로정책 혁신·지원, 한정된 예산을 극복하기 위한 판로 인프라 조성 등을 통해 기업의 판로창출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또 온라인몰 통합관리 지원, 구독경제 등 신시장 진출지원, 마케팅 전담인력(PD) 지원 등 중소기업의 판로혁신 지원에 주력해 내수시장 확대를 견인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중소기업이 직접 온라인으로 유통 기업 등에 신상품을 소개할 수 있는 비대면 품평회 개최 지원, 인공지능 기반의 대화형 챗봇 서비스 등을 제공해 비대면 소비확산 대응도 강화할 계획이다.
 
마케팅지원사업 신청자격과 참여기업 모집은 세부 사업별 신청․접수기준*에 따르며, 지원사업 신청은 유통지원 포탈사이트인 ‘아임스타즈’를 통해 온라인으로 일괄 신청할 수 있다.
 
참여 접수된 신청기업은 마케팅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평가 절차를 거쳐 최종 지원대상으로 확정된다.

중기부는 앞으로도 지원사업이 현장에서 잘 작동하도록 중소·벤처기업 현장과 주기적 소통을 통해 기업현장 중심의 성과점검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