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로봇·명세CMK, 자율주행 배선카 ‘드리고’ 공개
상태바
유진로봇·명세CMK, 자율주행 배선카 ‘드리고’ 공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3.15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환자식 온냉배선카 전문업체인 명세CMK와 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 유진로봇은 공동개발 중인 자율주행 배선카 ‘드리고(drigo)'를 최초 공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자율주행 배선카 드리고는 명세CMK의 환자식 온냉배선카에 유진로봇의 자율주행 솔루션(AMS, Autonomous Mobility Solution)을 결합해 탄생한 세계 최초 상시온냉 자율주행 배선카다.

드리고는 자율주행 솔루션이 적용되어 공간을 맵핑하고 의료시설의 주방, 병동내 복도, 세척실 등 기존의 전동 배선카의 이동 동선을 자율주행한다. 

최대 600kg 중량까지 적재 가능하며 엘리베이터 승하차 및 다수 배선카 동시 이동 등 다양한 현장 환경에서 적용 가능하다. 자율주행모드를 전동모드로 전환할 수 있는 등 사용자 편의성 및 효율성을 높였으며, 해외 수출에 필요한 PL d등급 안전 인증을 준비 중이다.

또한 온도제어 컨트롤이 적용되어 이동 중 음식의 신선도를 유지해 건강한 환자식을 제공한다. 특히 배식 후 효과적인 세척이 가능한 트레이 홀더 취출 구조와 내부 살균을 위한 UV램프 등 통합관리 시스템을 탑재해 보다 철저하고 안전한 위생관리가 가능하다.

드리고는 병원물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자율주행 기능을 필요로 하는 국내외 대형 의료시설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자율주행 솔루션(AMS)을 적용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유진로봇과 명세CMK가 공동개발한 세계최초 자율주행 배선카 드리고(drigo)는 오는 18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KIMES 2021에서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