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경, 미국 국토안보수사국과 업무협의회 실시…국제범죄 대응 능력 강화
상태바
해경, 미국 국토안보수사국과 업무협의회 실시…국제범죄 대응 능력 강화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3.12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경찰청은 국제범죄 대응 능력과 정보 공유를 강화하기 위해 미국 국토안보수사국과 업무협의회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국토안보수사국(Homeland Security Investigation, HSI)은 미국 국토안보부(Department of Homeland Security, DHS) 산하의 정보수사 기관이다.

이 기관은 마약 등 국제범죄, 금융, 사이버범죄, 지적재산, 테러 범죄 등을 담당하고 있으며 전 세계 53개국 7100여명이 활동 중이다.

회의모습 [사진=해양경찰청]
회의모습 [사진=해양경찰청]

이날 강성기 해양경찰청 국제정보국장과 데이비드 펑(David Fong) 국토안보수사국 한국지부장 등 10명이 해양경찰청 중회의실에서 업무협의회를 가졌다.

회의 주요 내용은 증가하는 밀수·밀입국·마약 밀반출입 등 국제범죄에 대한 정보수집·단속 역량 강화와 지속적인 정보·교류협력 체계 구축 등이다.

또 양 기관은 앞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상호협력 체계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강성기 해양경찰청 국제정보국장은 “세계화, 정보화 사회로 발전하면서 국제범죄의 종류와 수법도 날로 지능화되고 다양해지고 있어 국제 수사 공조는 필수 과제”라며 “올 하반기 국토안보수사국 주관 국제해양범죄 학술대회 참가, 양 기관 교육시설 상호 방문 및 업무 능력 공유 등 적극 협력해 국제범죄 예방·단속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