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소상공인 성공모델’ 백년가게·백년소공인 700개사 추가 선정
상태바
중기부, ‘소상공인 성공모델’ 백년가게·백년소공인 700개사 추가 선정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3.12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백년가게와 백년소공인의 성장지원과 2021년 700개사를 신규 선정한다고 12일 밝혔다.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 육성 사업은 오랜 기간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경영을 하고 있는 우수 소상공인 등을 발굴·선정해 성장을 지원하고 성공모델을 확산하기 위한 사업이다.

백년가게는 30년 이상, 백년소공인은 15년 이상된 사업체를 대상으로 혁신의지, 차별성과 우수성, 성장역량 등을 종합 평가해 선정한다.
 
열악한 점포 경영환경 개선을 위해 내·외부 인테리어, 유해물질 제거, 안전설비 설치 등과 같은 시설지원으로 소상공인의 성장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500개사 내외로 업체당 최대 420만 원을 지원한다.

비대면 경제 대응과 매출 증대를 위해 온라인 판로확대 지원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유통업체와 협업해 기획전 개최와 온라인 컨텐츠 제작 등을 100개사 내외로 지원할 계획이다.
 
안정적인 수익 창출에 기여하고자 신 마케팅 기법인 백년가게와 백년소공인 구독경제를 도입해 기획 상품 제작과 정기배송 서비스 등 플랫폼 입점 지원, 컨설팅 등을 제공한다.
 
전국·지역 백년가게 협의회 등을 통한 네트워크 활성화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관리시스템 구축과 운영 실태조사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사업 만족도 제고에 힘쓸 예정이다.

백년가게 선정에 참여를 희망할 경우 관할 소상공인지원센터 방문접수와 이메일(100year@semas.or.kr)로 신청 가능하다.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 성장지원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는 29일부터 소상공인 마당(www.sbiz.or.kr)로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공고 내용은 중기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