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K UHD 촬영을 더 빠르고 안전하게
상태바
4K UHD 촬영을 더 빠르고 안전하게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5.06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 프리미엄 메모리 카드

삼성전자가 소비자의 사용 편의성을 크게 높인 고성능 메모리카드 신제품을 한국, 미국, 중국 등 세계 53개국에 출시한다.

마이크로SD카드 형태로 출시되는 전문가용 ‘프로 플러스(PRO Plus)’ 2종(64·32기가바이트) 과 일반 소비자용 ‘에보 플러스(EVO Plus)’ 3종(128·64·32기가바이트)은 7월에 SD카드로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전자의 메모리카드는 지난해 출시한 프로·에보에 이어 이번 최고 성능의 플러스 신제품을 더해 일반 소비자용 스마트폰에서 전문가용 카메라까지 모든 사용자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한다.

특히 프로 플러스 마이크로SD는 4K U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전문가용 DSLR 카메라와 액션카메라, 디지털 캠코더, 스마트폰 등 최신 디지털기기가 요구하는 고성능·고신뢰성·고용량 조건을 모두 만족한다.

특히 읽기·쓰기 속도가 메모리카드 최고 수준인 초당 95·90메가바이트로 고해상도 동영상 촬영에 필수적인 ‘UHS 스피드 클래스3’(U3) 성능을 구현했으며 64기가바이트 제품의 경우 4K UHD 동영상을 110분까지 촬영 가능하다.

▲ 삼성전자의 메모리카드는 지난해 출시한 프로·에보에 이어 이번 최고 성능의 플러스 신제품을 더해 일반 소비자용 스마트폰에서 전문가용 카메라까지 모든 사용자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한다.

EVO 플러스 마이크로SD는 스마트폰 외장 메모리에 최적인 제품으로 읽기·쓰기 속도는 각각 초당 80·20메가바이트이며 128기가바이트 용량 제품의 경우 풀HD급 영상을 16시간 이상 저장할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10년의 사용기간과 1만 번의 탈착을 보증하며 X-레이를 포함한 강한 외부 자기장 충격에도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며 혹독한 기후 조건(사용 -25°C~85°C, 보관 45°C~85°C)과 습기가 많은 고온(40°C, 93% 습도, 500시간 지속)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김언수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브랜드제품 마케팅팀 전무는 “삼성전자의 고성능 메모리카드는 모든 소비자들에게 최고 화질의 영상을 더욱 빠르고 자유롭게 즐길 수 있게 한다”며 “향후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기존 메모리카드 최저 사양인 스탠다드 제품군의 생산을 중단하고 고성능 제품 중심으로 재편해 프리미엄 카드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이와 함께 소비자용 제품의 인지도와 사업 역량 또한 강화시켜 나간다는 전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