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여성의 날 맞아 ‘비대면 커리어 커넥션 데이’ 개최한다
상태바
한국MS, 여성의 날 맞아 ‘비대면 커리어 커넥션 데이’ 개최한다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3.1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와 함께 여성 이공계 전공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비대면 커리어 커넥션 데이’를 3월 19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다양성과 포용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예비 여성 과학기술인과 마이크로소프트 직군별 멘토를 연결해 미래 세대를 지원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기조연설에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임직원들이 연사로 나서 ‘21세기 인공지능(AI) 시대의 새로운 직업 역량’과 ‘마이크로소프트의 다양성 확보를 위한 정책’ 등을 주제로 미래 과학 여성 인재에 대한 생각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총 2차례 진행되는 멘토링 세션에는 행사에 참여한 200여 명을 희망 직군별 그룹으로 나눠 마이크로소프트 멘토 20여 명과 팀즈로 연결, 직군별 필요 역량 등을 주제로 소규모 그룹 멘토링이 제공될 예정이다. 그룹별 참가자는 10명 내외로 구성되며 기술영업, 마케팅, 사이버 보안, 소프트웨어 기술, 고객 성공 관리, HR, 재무 등 다양한 직무의 멘토가 함께한다.

이외에도 마이크로소프트는 3월 17일 다양성과 포용을 주제로 하는 글로벌 이벤트 ‘인클루드 2021(Include 2021)’을 개최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CEO와 성(gender), 인종, 법 등 다방면에 걸친 최고 전문가 8명이 연사로 나서 글로벌 이슈와 파트너 사례 연구를 기반으로 토론을 펼치고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지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이사는 “마이크로소프트는 다양한 개인의 개성과 특성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존중하며, 다양성과 포용을 갖추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기업이다. 앞으로 과학기술 분야에 더 많은 여성이 진출해 다양성을 높이고, 자신의 능력과 역량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