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블, 새로운 온·오프라인 마케팅 솔루션 ‘챌린지’ 제시
상태바
하블, 새로운 온·오프라인 마케팅 솔루션 ‘챌린지’ 제시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3.11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블럭스의 소셜 미디어 큐레이션 플랫폼 ‘하블(HABL)’이 온·오프라인 광고 마케팅의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했다.

하블은 대형 플랫폼이 즐비한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 비용을 절감하고 효과는 높일 수 있는 ‘챌린지’ 기능을 선보였다. 챌린지란 기업, 단체, 개인 등이 홍보를 목적으로 일종의 이벤트를 개설해서 참여 유저들에게 보상을 주는 시스템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시대가 본격화되면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 스마트폰과 소셜미디어 사용 시간이 증가했다. 이로 인해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통한 온라인 광고가 주목받으면서 플랫폼에 광고를 게재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많아졌다. 그러나 대형 플랫폼에 광고를 게재할 때는 비용적인 부담이 크다.

하블의 챌린지를 활용하면 기존 대형 광고 플랫폼과 달리 합리적인 비용으로 더욱 효율적인 광고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특히, 하나의 주제 혹은 관심사에 따라 분류되는 큐레이션이라는 하블의 특성상 특정 계층에 타겟팅된 광고가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하블은 위치 기반 챌린지인 ‘챌린지 RUN’을 공개했다. 하블 앱 내 지도상에서 오프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챌린지를 노출시키면, 유저는 직접 챌린지에 참여해 하이블럭스에서 발행한 가상자산 ‘힙스(HIBS)’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기업에서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광고를 통해 참가자들을 보다 적극적으로 유입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하이블럭스의 힙스는 국내 최대의 가상자산 거래소 중 하나인 코인원에 상장되어 있어, 언제든지 현금화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