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현장수요 맞춤형 방역물품 기술개발 사업 참여 기업 모집
상태바
중기부, 현장수요 맞춤형 방역물품 기술개발 사업 참여 기업 모집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3.11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021년에 새롭게 신설한 현장수요 맞춤형 방역물품 기술개발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을 4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최근 코로나19 상황과 지구 온난화 등 환경 급변에 따라 우려되는 신종 감염병 확산 등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도록 중소벤처기업의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통해 국민 안전을 도모하고 중소벤처기업이 성장하는 계기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올해 상·하반기 두 차례 모집공고를 통해 총 50개 과제를 선정해 최대 2년간, 6억 원을 지원할 계획으로 ’품목지정형‘과 ’자유응모형‘ 방식을 병행해 지원한다.

우선 품목지정형은 코로나19 의료현장에서 직접 대응한 의료진 등을 대상으로 애로와 개선사항 수요조사를 실시해 지원품목을 발굴했고 이중 기술개발에 적합한 18개 품목을 최종 도출해 지원한다.

더불어 다양한 아이디어와 시장의 혁신수요에 기반해 중소기업이 자유롭게 기술개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자유응모형 기술개발도 신청 가능하다.
 
방역물품 분야 우수과제를 선정할 수 있도록 평가위원에 방역물품 분야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전문인력 참여를 강화하고 사업의 기술적 특성, 시장현황 등에 대한 사전 교육을 실시해 전문성을 강화한다.
 
특히 방역물품 개발 단계에서 사업화를 위한 규격 및 인증을 고려할 수 있도록 검증된 지원기관 풀을 제공하고 우수 기술개발(R&D) 성공 제품에 대해서는 관계부처와 협업해 사업화 연계지원을 추진한다.
 
또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부담을 덜고 차질 없이 기술개발에 전념할 수 있도록 민간부담금 비중(25→20%)과 현금부담 비중(40~60→10%)을 낮추고 기술개발과제 동시 수행 과제 수 적용을 제외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방역물품·기기 분야 등에 기술혁신 역량을 보유한 중소벤처기업은 ‘중소기업 기술개발 종합관리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사업참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중기부 누리집과 중소기업 기술개발 종합관리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