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아루바, 패스트파이브에 Wi-Fi 6 기반 무선 네트워크 솔루션 구축
상태바
HPE 아루바, 패스트파이브에 Wi-Fi 6 기반 무선 네트워크 솔루션 구축
  • 문혜진 기자
  • 승인 2021.03.11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 액세스 솔루션 기업 한국 아루바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 컴퍼니(이하 HPE 아루바)가 오피스 플랫폼 기업 패스트파이브에 무선 네트워크 솔루션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패스트파이브는 로컬 컨트롤러 기반의 802.11ac AP를 사용했으나, 개인용 랩톱과 모바일 디바이스의 증가로 인해 업무가 가속화돼 고객들의 안정적 무선 네트워크의 수요가 증가했다. 또한 기존 레거시 환경에서 무선 네트워크 속도 저하 현상이 발생, 다양한 클라이언트가 사용하는 지점별 장애 요인과 네트워크 오류에 대한 원인 파악에 일정 시간이 소요됐다.

이에 패스트파이브는 지점별로 설치된 각기 다른 브랜드의 무선망을 하나의 제조사로 통합하고 클라우드 기반 네트워크 관리 솔루션을 도입하고자 하였다.

HPE 아루바는 이러한 패스트파이브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고자 자사의 무선 네트워크 솔루션을 지점에 도입했다. 먼저 최신 와이파이 표준 Wi-Fi 6(802.11ax)를 지원하는 중간 규모의 엔터프라이즈 무선 AP515와 2930F 및 2530 스위치 등의 하드웨어 솔루션을 도입했다.

아루바 액세스 포인트는 4x4 MU-MIMO 기술을 제공해 대규모 공간에 최적화되었으며 대용량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전송한다. 캠퍼스와 오피스 등에 보안, 안정성을 제공하는 아루바 스위치 제품은 별도 지원 없이 무선망을 구축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클라우드 네트워크 관리 솔루션인 아루바 센트럴을 통해 네트워크 관리자의 운영을 간소화하고 사용자보다 먼저 네트워크 문제를 발견하는 등 여러 이점을 제공하도록 했다.

고혜경 패스트파이브 고객경험그룹 이사는 “기존의 무선망을 사용했을 때에는 지점별로 네트워크 문제가 발생하면 본사 IT 팀에서 직접 지점에 방문해야 정확한 문제를 파악할 수 있었으나, HPE 아루바의 네트워크 관리 솔루션 센트럴을 구축한 이후 본사에서 모든 지점의 네트워크 문제점을 한눈에 파악하고 쉽게 해결할 수 있었다”며 “향후 스마트 오피스의 IoT 구성을 위한 지속적인 확장성을 고려해 솔루션을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강인철 한국 HPE 아루바 전무는 “무선 네트워크를 활용한 기기 사용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네트워크 관리자 입장에서는 빠르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제공뿐 아니라 오류 발생에 대한 신속한 모니터링이 필수”라며 “HPE 아루바는 다변화되고 있는 고객의 니즈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구축 사례를 더욱 확대하여 고객 및 사용자들의 고민을 해결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