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파수, "사용자 편의성 최적화한 '랩소디'로 시장 경쟁력 강화 나선다"
상태바
파수, "사용자 편의성 최적화한 '랩소디'로 시장 경쟁력 강화 나선다"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3.10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근무를 위한 스마트 워크 환경을 구축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파수가 엔터프라이즈 문서 플랫폼 ‘랩소디(Wrapsody)’를 전면 업그레이드해 시장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파수는 사용자 편의성을 중심으로 전면 업그레이드된 랩소디의 새 버전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랩소디는 문서를 중심으로 가상화 개념을 적용해 문서 위치와 관계없이 사용자가 최신 버전의 문서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먼저, 파수 관계자는 이번 출시로 편의성을 위한 사용자 환경 및 경험(UI·UX)이 대대적으로 개편됐다고 전했다. 랩소디 문서를 열람, 편집하는 과정을 간소화해 문서 실행 시 권한이 있는 사용자들은 모두 열람 모드로 문서가 열리며, 이후 문서를 편집하고자 할 때 키 입력을 탐지해 문서 리비전(Revision) 모드로 자동 변경된다. 리비전 중인 사용자는 문서를 닫지 않고도 사용 중인 문서를 서버에 업로드할 수 있다.

또한, 파일 유형, 키워드, 생성일 등 세분된 문서 검색 기능으로 사용자 PC 내의 랩소디 문서를 빠르게 검색해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스마트 클리너 기능 추가로 PC 내 중복되고, 오래되고, 중요하지 않은(ROT; Redundant, Outdate, Trivial) 문서를 찾아 정리함으로써, 사용자가 추가 스토리지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조규곤 파수 대표는 “실제 랩소디를 사용하는 고객들의 의견을 기반으로 사용자 중심의 환경으로 개선하면서, 사용성과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강화했다. 랩소디가 편리한 문서 관리, 협업, 보안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